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 이은석 교수, 신소재 대체에너지 발표회

- 13() 오후 2시 청주대 이공대 세미나실
- 대체에너지 신소재 개발물질 팰릿형 세라믹스발표 및 시연회
 
충북 청주대학교(http://www.cju.ac.kr 총장 김윤배) 응용화학과 이은석 교수(55)3() 오후 2시 청주대 이공대 세미나실에서 대체에너지로 활용 가능한 신재생 신소재 팰릿형 세라믹스의 연구개발 발표회 및 시연회를 열었다.
 
원개발자 정우 씨, 그린월드(대표 김주인)와 공동으로 진행한 연구를 통해 이번에 발표된 팰릿형 세라믹스는 간접열을 가하여 발열을! 일으키는 신소재로, 표면온도가 섭씨 600도 씨까지 올라가는 전열기에 이 물질을 올려두는 것만으로도 섭씨 1000도 씨 이상의 열을 얻을 수 있었다고 이 교수 측은 밝혔다.
 
이은석 교수는 이번에 발표하는 신소재는 몇 가지 처리과정을 거친 국내 부존 광물로 만든 팰릿형 세라믹스로 기존에 알려지지 않은 획기적인 재료이며, 현재까지의 연구로도 100일 이상의 재활용이 가능했고, 발열 중에 탄소가 발생하지 않고 물성변화가 거의 없었던 점에서, 획기적인 신재생 에너지가 될 수 있다고 밝혔다.
 
보일러와 발전기 분야에서 우선적으로 활용될 것으로 보이며, 1~2년 이내에 실용화가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이 물질의 응용이나! 물성을 연구하는 전문 연구소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날 발표회는 이은석 교수의 기조발표와 온풍기에 응용한 성능 테스트 시연회, 신소재 공개 시연회 등으로 진행됐다.
 
한편 이 교수측은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에서 운영하는 창조경제타운(http://www.creativekorea.or.kr/)’에 작년 1217고열 발생에 재(slag)가 안되는 반영구적 연료(펠릿)’라는 제목으로 과제를 등록했으며, 19() 오전 10시에 정부 당국자, 에너지 업계 관계자, 학계 전문가 등을 초청하는 2차 발표를 계획하고 있다
파일
작성자 Master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