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 올해 장학금 350억 지급

청주대 올해 장학금 350억 지급


- 재학생 100명 기준 36명 전액장학 수혜 수준

- 2012년 약 250억 원에서 2013년 100억 원 이상 증액 

충북 청주대학교(http://www.cju.ac.kr 총장 김윤배)가 올 해 국고장학을 포함해 모두 350여 억 원의 장학금을 지급하게 된다고 22일 밝혔다. 이는 청주대 재학생 100명 중 약 36명이 전액 장학금을 받는 수준의 금액이다. 

청주대는 올해 정부로부터 교부받는 국가장학금 2유형에서 인센티브를 포함해 68억 여 원의 장학금을 확보했다. 국가장학금 2유형은 등록금 인하율과 자체 장학금 확충 등 대학의 자구 노력에 따라 정부가 지원하는 장학금으로, 청주대의 노력으로 학생들에게 돌아가는 혜택이 더 많아진 셈이다. 

청주대는 등록금을 2년 연속 인하해 재정적인 부담이 큰 가운데서도 일반경상비를 최대한 긴축 억제하며 장학금 확충에 많은 노력을 기울여왔다. 그 결과 지난 해 지급한 250여 억 원에 비해 100억 원 이상 많은 350여 억 원의 장학금을 지급해 학생과 학부모들의 가계 부담을 크게 경감시켰다. 

한편 저소득층 학생들에게 교내 장학금 20억 원을 추가로 편성하여, 이번 학기말까지 모두 50여 억 원의 장학금을 더 지급할 예정이다. 

청주대는 내년에도 등록금 전액과 기숙사 관리비, 수학보조금까지 지원하는 신입생 특별장학과 청석장학, 석우장학, 그리고 자격증취득 장학, 영어실력 향상 장학, 해외연수 장학 등의 다양한 교내외 장학제도를 통해 더 많은 학생이 등록금 걱정 없이 학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파일
작성자 Master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