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통일교육위원 충북협의회 학술회의 성료


통일교육위원 충북협의회 학술회의 성료


- 통일교육위원 충북협의회, 19일 오후 1시 청주대 고위관리자과정 세미나실

- ‘동북아 국제정세의 변환과 한반도주제로 세미나 개최

 

통일교육위원 충북협의회(회장 김윤배)19일 오후 1시 청주대학교 고위관리자과정 세미나실에서 동북아 국제정세의 변환과 한반도를 주제로, 청주대 평화안보연구소와 함께 학술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 날 세미나에는 통일교육위원 충북협의회원과 청주대 학생 200여 명이 참석했다. 115분 김윤배 회장의 개회사로 시작한 세미나는, 1시 반부터 두 시간 동안 동북아 국제정세의 변환을 주제로 한 제1회의로 이어졌다. 340분부터 540분까지는 주요국의 한반도 정책을 주제로 한 제2회의가 진행됐다.

 

1회의는 청주대 김영재 교수의 사회로, 공군사관학교 박봉규 교수가 북핵문제와 한미동맹’, 한국외대 설규상 교수가 중국의 부상과 미일동맹’, 청주대 유호근 교수가 동북아 국제질서의 지속과 변화를 주제로 각각 발표에 나섰고, 한양대 우평균 교수, 서원대 정상호 교수, 성균관대 심승우 교수가 토론자로 참여했다.

 

2회의는 서강대 류석진 교수의 사회로, 가톨릭대 마상윤 교수가 미국 오바마 2기 행정부의 한반도 정책’, 연세대 한석희 교수가 중국 시진핑 체제의 한반도 정책’, 세종연구소 진창수 일본연구센터장이 아베 정권의 등장과 일본의 한반도 정책을 주제로 각각 발표했으며, 한양대 김종법 교수, 충남대 김지운 교수, 동북아역사재단 서종진 연구위원이 토론에 나섰다.

 

19일 청주대 고위관리자과정 세미나실에서 열린 통일교육위원 충북협의회 학술회의에서 김윤배 회장이 개회사를 하고 있다.

1회의 첫 번째 발표자로 나선 공군사관학교 박봉규 교수가 북핵문제와 한미동맹을 주제로 의견을 제시하고 있다.

파일
작성자 Master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