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 ‘나이팅게일 선서식’


청주대
, ‘나이팅게일 선서식


- 10일 오후 2시 청주대 청암홀, 3회 나이팅게일 선서식

- 학부모, 대학·병! 원 관계자 등 500여 명 참석

나의 간호를 받는 사람들의 안녕을 위하여 헌신하겠습니다.”

10일 오후 2시 청주대학교(http://www.cju.ac.kr 총장 김윤배) 청암홀에서 간호학과 3학년 학생 87명의 나이팅게일 선서식이 열렸다.

이 날 행사에는 선서를 하는 학생 외에도 재학생들과 학부모, 대학과 병원 관계자 등 모두 500여 명이 참석했다. 선서식은 국민의례, 촛불의식, 나이팅게일 선서, 격려사, 축사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행사에 참석한 김윤배 총장은 축사를 통해 전장에서 박애와 봉사의 정신으로 헌신하며 밝혔던 플로렌스 나이팅게일의 등불이 오늘 이 자리에 여러분이 밝힌 촛불로 이어져 온 것이라 생각한다. 자신의 직무를 다하기 위해 밤낮을 잊고 최선을 다했던 나이팅게일의 정신을 계승해주길 바란다고 학생들에게 당부했다.

나이팅게일 선서식은 예비간호사로 첫 걸음을 내딛는 학생들이 현대 간호학의 창시자이자 의료제도의 개혁가로 널리 알려진 영국의 플로렌스 나이팅게일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본받아 간호 전문직에 헌신하겠다는 각오를 다지는 행사다.

간호학과 3학년 학생들이 본격적인 병원 임상실습에 들어가기에 앞서 간호사로서의 사명의식과 윤리의식을 갖추게 하는 데 그 목적이 있다.

청주대학교 간호학과는 2013년 첫 졸업생을 배출했는데, 전원 서울·경기·충북 지역의 유명병원과 대학병원에 취업이 확정됐다. 200940명의 정원으로 간호학과를 신설한 청주대는 201065, 201195, 2012100명으로 꾸준히 증원해왔다.

<선서 사진 설명> 대표로 나선 유정아(21) 씨가! 3학년 학생 86명과 함께 나이팅게일 선서를 하고 있다

파일
작성자 Master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