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 한중(寒中) 콘크리트 시공 기술강좌

 

[ 청주대, 한중(寒中) 콘크리트 시공 기술강좌 ]

평생교육원, 고성능화·동절기 시공 붕괴 사례 강의 등 진행


청주대학교 평생교육원은 ‘최신 한중(寒中) 콘크리트의 시공 기술강좌’를 보건의료과학대학 세미나실에서 개최했다.
청주대학교(총장 차천수) 평생교육원은 최신 한중(寒中) 콘크리트의 시공 기술강좌를 개최했다고 6일 밝혔다.

 

한중 콘크리트는 일 평균 기온이 섭씨 4도 이하로 떨어질 것으로 예상될 때 초기 동해(凍害) 방지를 위해 진행하는 시공방식이다.

 

기업의 재교육 및 역량 향상교육 활성화를 위해 청주대 보건의료과학대학 세미나실에서 열린 이번 기술강좌는 계룡건설, 선엔지니어링 종합건축사 사무소, 충북레미콘 조합소속 엔지니어를 비롯해 지역의 10여 개 건설 관련 기관에 재직중인 1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기술강좌는 한중 콘크리트의 공사의 개요, 계획, 배합, 시공 및 품질관리 등 전반적인 사항과, 한중 콘크리트의 고성능화 및 동절기 시공 붕괴 사례에 관한 강의가 이어졌다.

 

청주대 평생교육원은 우리나라 건축공사현장에서 겨울철 한중 콘크리트를 효율적으로 시공하기 위해 한중콘크리트 관련 전문가를 초청, 기술세미나를 개최하고 있다.

 

이 기술 세미나는 한중콘크리트 시공과 연관한 최신 연구동향, 국제적 연구 흐름 및 최신 시공기술 등을 건설 관련 기업체 직원들이 습득할 수 있는 재교육 및 역량 향상교육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기술강좌에는 청주대 한천구 명예석좌교수, 선엔지니어링 전충근 기술연구소 소장, 한국건설기술연구원 김경철 수석연구원, 충남대학교 김규용 교수, 청주대학교 한민철 교수, 대건기술심진홍 본부장, 머그 박종훈 대표, 청주대학교 김종 교수 등이 관련분야 직무향상을 위한 열띤 강의를 펼쳤다.

 

사진설명 : 청주대학교 평생교육원은 최신 한중(寒中) 콘크리트의 시공 기술강좌를 보건의료과학대학 세미나실에서 개최했다.

 

파일
작성자 관리자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