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 육군37사단과 취업지원 프로그램

[ 청주대, 육군37사단과 취업지원 프로그램 ]

전역 예정 군인 대상 취업 성공 위한 준비전략 소개


청주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에서는 지역 청년 고용거버넌스 기반 고용지원 사업으로 육군37사단에서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청주대학교(총창 차천수)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지역 청년 고용거버넌스 기반 고용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육군37사단과 협업해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취업 지원 프로그램은 장교, 부사관, 상병 이상 전역 예정 군인을 대상으로, ‘취업 성공을 위한 준비전략을 소개했다. 이 프로그램은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직무분석,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작성법, 이미지 메이킹을 활용한 면접 준비 방법 등으로 구성됐다.

 

박성제 육군 제37보병사단장은 장병들이 군 복무 기간 취업에 대한 준비 여건을 보장하고 진로에 대한 비전과 희망을 주는 좋은 기회를 보장해 장병들에게 올바른 방향 제시가 필요하다라고 말했다.

 

박효선 청주대학교 국방안보학과장은 제대군인의 전역 이후 사회로의 진입과 삶의 안정적 정착에 대해 전문성을 갖춘 대학과 협업해 지원을 하는 것은 매우 의미가 있으며, 지역과 대학의 상생과 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지속적인 확대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김교근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센터장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의 지역청년 고용거버넌스 기반 고용지원으로 육군37사단 전역 예정 군인들과 함께 취업에 대해 함께 노력할 기회를 가질 수 있어 기쁘다라며 향후 취업 준비가 필요한 충북지역 군부대의 전역 예정 군인들을 찾아 다양한 고용지원 서비스를 제공하여 지역사회에 이바지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청주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청주대학교 재학생, 졸업생 및 지역 청년의 취업지원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과 상담을 제공하고 있다. 취업지원 및 프로그램에 관한 정보는 지역 청년 누구나 청주대 에델바이스, 카카오톡 플러스채널(‘청주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검색) 또는 인스타그램을 통해 상시 확인할 수 있다.

 

사진설명 : 청주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에서는 지역 청년 고용거버넌스 기반 고용지원 사업으로 육군37사단에서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파일
작성자 관리자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