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 공공데이터 창업경진대회 최우수상

 

[ 청주대, 공공데이터 창업경진대회 최우수상 ]

인공지능소프트웨어 ‘SHARP’우리집은 동남향팀 우수상


2022년 충청북도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과 우수상을 수상한 학생들과 전공 교수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청주대학교(총장 차천수)2022년 충청북도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과 우수상을 수상, 전년도에 이어 2년 연속 우수한 성적을 거둬 눈길을 끌고 있다.

 

청주대는 학생들이 주축이 되어 공공데이터 활용을 위한 제품·서비스 부문의 창업경진대회 제품·서비스 개발 부문에 참가해 최우수상 1팀과 우수상 1팀이 각각 수상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는 2021년 이 대회에서 최우수상과 우수상을 수상한데 이어 2년 연속 우수한 성적을 거둔 것.

 

충북과학기술혁신원이 주관한 충북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는 공공데이터 기반의 창업 및 일자리 창출에 관한 제품 및 아이디어를 공모했고, 서면심사 및 발표평가를 통해 지난 22일 수상작을 선정했다. 부문별 최우수상을 수상한 팀은 범정부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에 충청북도의 대표로 참여하게 된다.

 

청주대 인공지능소프트웨어전공 서시현, 권재순, 양희범, 김기융(이상 4학년) 학생으로 구성된 ‘SHARP’팀은 빅데이터 분석기술과 영상 딥러닝 기술을 활용해 당뇨 환자에게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는 시스템을 개발하여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같은 전공 소속인 신종호(3학년), 방승철(3학년), 안수빈(3학년), 박태영(2학년) 학생으로 구성된 우리집은 동남향팀은 실시간 빅데이터를 AI 기술로 분석하여 개별 기관·기업의 주요 동향을 자동으로 분석하여 제공하는 시스템을 구축해 우수상을 차지했다.

 

수상팀들을 지도한 청주대학교 인공지능소프트웨어전공 박현준, 노기섭 교수는 대학생들이 주축이 되어 공공데이터를 융합해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내는 의미 있는 성과를 거둔 학생들이 매우 자랑스럽다고 말했다.

 

사진설명 : 2022년 충청북도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과 우수상을 수상한 학생들과 전공 교수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파일
작성자 관리자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