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 ‘대한민국 디자인전람회’ 석권


[ 청주대, ‘대한민국 디자인전람회석권 ]

산업디자인전공, 산업통상부장관상 등 11점 수상디자인 저력 과시


변건우, 구민주 학생 인물사진

 

청주대학교(총장 차천수)가 국내 최고 권위의 디자인어워드인 제56회 대한민국디자인전람회에서 총 11점이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이번 대한민국디자인전람회에서 청주대 산업디자인전공은 ‘Silver Prize(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 1, ‘Bronze Prize(대한상공회의소회장상)’ 1점을 비롯해 ‘Special Prize’ 5점과 ‘Winner’ 4점 등 총 11점이 수상하며, 디자인 저력을 과시했다.

 

변건우(4) 학생의 쿨링필터시스템은 건설 현장 작업자 등이 사용하고 있는 방진 마스크 제품으로, 공기의 질 개선과 착용감, 상호 의사소통이 가능하도록 디자인해 ‘Silver Prize’를 수상했다. ‘Bronze Prize’를 수상한 구민주(4학년) 학생의 공유 오피스 이동식 데스크는 비대면 재택근무의 일상화에 따른 업무 효율성 환경 개선 및 자율좌석제를 위해 책의 형상을 은유로 표현하며 본상을 수상했다.

 

차천수 총장은 청주대를 대외적으로 알리는 대표 전공으로 끊임없이 역사를 만들어내고 있는 산업디자인전공 구성원의 열정과 도전을 응원하며, 전공 특성화 교육과정의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세계 3대 디자인어워드 14년 연속 수상에 이어 국내 최고 권위의 디자인어워드에서도 발군의 역량을 발휘하고 있는 청주대 산업디자인전공은, 학생들의 창의적 역량 계발을 위해 교수, 동문과 함께 같은 목표를 향한 끊임없는 도전으로 매년 우수한 성과를 올리고 있다. 또한 지식재산교육 선도대학 사업의 주관학과로 지식재산의 저변 확대를 선도하는 등 새로운 융복합분야의 도전을 통해 매년 높은 취업률을 기록하고 있다.

 

사진설명 : 변건우, 구민주 학생 인물사진

파일
작성자 관리자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