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 취업약정형 교육 확대 취업률 높여


[ 청주대, 취업약정형 교육 확대 취업률 높여 ]

스포츠건강재활전공, 8개 협력기업 업무협약 장학금·취업 보장


대학 정문 사진.

 

청주대학교가 100% 채용 약정형 주문식 교육과정 확대로 재학생의 취업률 향상에 힘을 쏟고 있다.

 

청주대(총장 차천수)는 올해 초 보건행정헬스케어학부 스포츠건강재활전공에서 퍼스널트레이너 양성트랙을 개설했으며, 8월부터 SYM 헬스케어가 새롭게 참여하면서 총 8개 기업과 업무협약을 체결해 이수 학생에게 협력기업에 취업을 보장하고 기업 장학금을 제공하게 됐다. 특히 재학생의 취업 진출 영역이 4차 산업혁명의 핵심 분야인 디지털 헬스케어 분야로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SYM헬스케어()2019년 중소기업벤처부(창업진흥원) 기술개발사업화과제에 선정된 최우수기업으로 시작해, 2020년 문화체육관광부(국민체육진흥공단) 스포츠창업 인큐베이팅 및 엑셀러레이팅 사업을 거쳐 2021년 스포츠산업 도약기업으로 연속 선정됐으며, 나이스 기술평가기관에서 우수기술기업인증을 받았다.

 

이 기업은 IT기술을 트레이닝에 융합한 새로운 비즈니스모델을 갖추고 있으며, 4Deye와 메드쉐어(온라인 재활교육 플랫폼)를 개발해 관련 업계의 주목을 끌고 있다.

 

4Deye는 카이스트(KAIST) 출신 연구원들과 재활 전문가들이 개발한 동작분석 기반 인공지능 자세교정 솔루션으로, 수집되는 데이터를 활용해 보다 과학적인 근거기반 재활트레이닝이 가능한 차세대 재활 서비스로 각광받고 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청주대는 4차 산업형 디지털 헬스케어 기업에 필요한 융복합인력을 양성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유신 퍼스널트레이너 양성트랙 주임교수는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을 통한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가 급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라며 이번 협약을 통해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빠르게 적응할 수 있는 우수한 인재를 양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사진설명 : 대학 정문 사진.

파일
작성자 관리자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