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 노소영양, 충북지방기능경기대회 은상


[ 청주대 노소영양, 충북지방기능경기대회 은상 ]

아트앤패션전공, 한복 부문 2위 차지전국대회 충북 대표 출전


청주대학교 아프앤패션전공 노소영 학생이 2021년 충북 지방기능경기대회에서 은상을 수상했다. 

청주대학교(총장 차천수) 아트앤패션전공은 ‘2021년 충북 지방기능경기대회에서 은상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

 

2021년도 지방기능경기대회는 지역사회의 숙련 기술개발 및 기능 수준의 향상을 도모하고 지역의 우수한 숙련기술인들을 발굴 표창해 숙련 기술 수준의 향상과 지역 내 기술 및 기능 개발을 촉진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대회는 17개 시·도 기능경기위원회 소재지(서울, 부산, 대구, 인천, 광주, 대전, 울산, 세종, 경기, 강원, 충북, 충남, 전북, 전남, 경북, 경남, 제주)에서 분산 개최됐으며 청주대 아트앤패션전공 노소영(18학번) 학생이 2021년 충북 지방기능경기대회 '한복' 부문에 출전하여 2위를 차지해 은메달을 수상했다.

 

노소영 학생은 작년에도 출전했지만 미완성으로 수상하지 못했는데, 올해는 코로나19로 비대면 수업이 많아 필요한 시간을 잘 활용해서 수업과 병행하며 틈틈이 준비해 좋은 결과가 있어 기쁘다라며 전국기능대회 한복 부분에 충북 대표 선수로 출전해 좋은 결과를 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수상자는 수상지역 대표로 전국대회에 출전할 자격이 주어지고, 해당 직종 국가기술자격 기능사 시험이 면제된다. 노소영 학생은 2021년도 전국기능대회 한복 부분에 충북대표 선수로 출전하게 되며, 전국대회는 오는 10월에 개최된다.

 

정혜순 아트앤패션전공PD(학과장)"이번 수상이 경력과 진로 개척도 도움이 될 것이라며 코로나 상황에서 대회를 준비하고 수상에 이른 노소영 학생의 노고에 큰 박수를 보낸다"고 말했다.

 

사진설명 : 청주대학교 아프앤패션전공 노소영 학생이 2021년 충북 지방기능경기대회에서 은상을 수상했다.

파일
작성자 관리자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