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 1·2학년 전면 대면 수업 실시


[ 청주대, 1·2학년 전면 대면 수업 실시 ]

지방 대학 중 최초분반·시간표 조정


청주대학교 정문사진

 

청주대학교(총장 차천수)2학기에 지방 대학 가운데 처음으로 1·2학년 전면 대면 수업을 결정했다.

 

청주대는 코로나19로 인해 지난해와 올해 정상적인 학교생활을 영위하지 못하는 1·2학년 학생들을 위해 2학기 전면 대면 수업을 결정했다고 22일 밝혔다.

 

차천수 청주대 총장은 담화문을 통해 비대면 수업은 학생들에게 캠퍼스 생활에서 얻을 수 있는 경험과 교우관계, 사제관계를 충족하지 못하고 있다이들이 이대로 사회에 진출한다면 지적 공동체에서 받아야 할 훈련과 경험이 부족할 가능성이 매우 크다고 밝혔다.

 

이어 신입생 오리엔테이션부터 축제, 동아리 활동 등 대학 생활의 대부분을 경험하지 못한 1·2학년 학생부터 전면 대면 수업을 실시하겠다또한 3·4학년 학생들도 백신 접종 상황 등을 지켜보면서 대면 수업 확대를 검토하겠다고 했다.

 

청주대는 이에 따라 1·2학년 학생들의 원활한 대면 수업을 위해 사회적 거리두기 등 방역지침을 준수하면서 강의실 분반, 수업시간표 변경, 야간·휴일 수업제 운영 등 다각적이고 세부적인 방안에 대해 논의중이다.

 

또한 3·4학년 학생들도 실험, 실습이나 필요한 이론 수업의 경우 대면 수업을 확대할 방침이다.

 

학교 측은 2학기 대면 수업 확대 방침 등에 따라 학생들에게 기숙사 입실 등 숙지사항을 안내할 예정이다.

 

학교 측은 2학기 1·2학년 학생들에 대한 전면 대면 수업과 3·4학년을 상대로 한 대면 수업 확대에 맞춰 신속 분자 진단검사’(신속 PCR 검사) 도입도 검토중이다.

 

청주대학교가 검토중인 신속 PCR 검사는 외부 진단시설로, 검체를 이동하지 않고 검체 채취부터 분자진단까지 전 과정을 학내에서 처리해 2시간 이내 결과를 확인할 수 있는 검사 방식이다.

 

우성제 청주대학교 총학생회장은 “2학기에 1·2학년에 대해 전면 대면 수업이 이루어질 수 있다면 수업권 보장뿐만 아니라 학생들이 학교에서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는 등 정상적인 대학 생활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첨부사진 : 정문사진

파일
작성자 관리자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