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 친환경 에너지산업 진흥 나섰다


[ 청주대, 친환경 에너지산업 진흥 나섰다 ]

산학협력단, 한걸음()·()쉐메카와 업무협약 체결


청주대학교 산학협력단은 친환경에너지 산업 진흥 및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한걸음(주), ㈜쉐메카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은 청주대 산학협력단 홍양희 단장(가운데)과 한걸음(주) 용승재 본부장(왼쪽), ㈜쉐메카 김재광 대표이사.

 

청주대학교(총장 차천수) 산학협력단은 친환경에너지 산업 진흥 및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한걸음(), 쉐메카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친환경에너지산업 관련 연구 및 기술 정보 교류 친환경에너지산업 분야 공동 프로젝트 수행 친환경에너지산업에 필요한 우수 인재 육성 및 학생 취업 기회 제공 등을 위해 유기적인 산학협력 관계를 구축하게 됐다.

 

사회적 약자를 위한 제품과 솔루션 개발을 선도하는 한걸음()은 스마트폴시스템(Hi-Pole)과 전동보장구 IoT충전스테이션(Hi-DPC)을 개발하고, 환경친화적 에너지 소재 및 이차전지 기술 혁신에 앞장서는 쉐메카는 퍼스널모빌리티용 친환경, 고출력, 고안전성 이차전지 개발에 힘쓸 계획이다.

 

변창수 한걸음() 대표이사는 장애인과 사회적 취약계층의 전동보장구에 화재위험이 없는 배터리를 적용, 현재보다 안전한 이동수단 실현에 한 걸음 더 나아갈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청주대학교 대표적 교원창업기업인 쉐메카의 김재광 대표이사(태양광에너지공학과 교수)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누구나 안전하고 만족할 수 있는 성능의 퍼스널 모빌리티를 사용하게 될 것이며, 에너지 관련 인재의 고용 확대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설명 : 청주대학교 산학협력단은 친환경에너지 산업 진흥 및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한걸음(), 쉐메카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은 청주대 산학협력단 홍양희 단장(가운데)과 한걸음() 용승재 본부장(왼쪽), 쉐메카 김재광 대표이사.

파일
작성자 관리자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