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 멘토링 동아리 지원사업 등 선발

 

[ 청주대, 멘토링 동아리 지원사업 등 선발 ]

()동원육영재단 지원 라이프아카데미재능 나눔 확산 기대


(재)동원육영재단이 지원하는 청주대학교 라이프아카데미(CLAP) 3기 학생들이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농촌 재능나눔 대학생 활동 지원사업’과 ‘대학생 멘토링 동아리 지원사업’에 선발됐다.

 

청주대학교는 라이프아카데미(CLAP) 3기 학생들이 지난해에 이어 2021년에도 농촌 재능나눔 대학생 활동 지원사업대학생 멘토링 동아리 지원사업에 선발됐다고 10일 밝혔다.

 

청주대 라이프아카데미(CLAP)()동원육영재단이 지원하고 청주대가 운영하는 독서 중심 전인교육 프로그램으로, 전국 12개 대학이 운영 중이며, 충청권에서는 청주대가 유일하다.

 

CLAP에 참여하는 학생들은 연 30시간 이상의 봉사활동을 수행해야 하며, 이번 공모에 선정된 ‘CLAP 도담(농촌 재능나눔)‘CLAP PLUS’(대학생 멘토링)이 봉사활동의 일환으로 참가했다.

 

'대학생 멘토링 동아리 지원사업'은 대학생들의 멘토풀 확산을 통해 나눔 문화를 넓히자는 목적으로 보건복지부가 주최하고 한국사회복지회가 주관하는 사업이다.

 

이번 공모에는 서류심사와 프레젠테이션 심사를 거쳐 전국에서 최종 30개 팀이 선발됐다. 각 팀에는 운영 지원금 200만 원이 지급되며, 이 중 가장 우수한 활동을 진행한 동아리 8팀에게는 시상과 더불어 장학금이 지급될 예정이다.

 

농촌재능나눔 대학생 활동 지원사업은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고 한국농어촌공사가 주관하는 프로그램으로, 대학생들의 다양한 아이디어를 접목한 농촌 재능나눔 프로그램을 통해 전인 교육의 장을 형성하고 농촌 복지에 기여하는 것을 목적으로 진행된다. 선발된 전국 30개 팀에는 운영 지원금(최대 450만 원)이 지급되며 사업이 마무리되는 11월에는 우수동아리팀 시상이 있을 예정이다.

 

한편 청주대학교 라이프아카데미 2기 학생들은 ‘2020년 대학생 멘토링 동아리 지원사업에서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2020년 농촌 재능나눔 대학생 활동 지원사업에서 한국농어촌자원개발원장상을 수상한 바 있다.

 

라이프아카데미 최건아(국어교육과) 담임교수는 어려운 시국에도 지역사회와 어려운 이웃을 위해 발 벗고 나선 CLAP 학생들의 열기에 박수를 보낸다라며 ··체가 조화로운 전인 양성을 위해 앞으로도 라이프아카데미 사업단은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사진설명 : ()동원육영재단이 지원하는 청주대학교 라이프아카데미(CLAP) 3기 학생들이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농촌 재능나눔 대학생 활동 지원사업대학생 멘토링 동아리 지원사업에 선발됐다.

 

파일
작성자 관리자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