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 충북 최초 취업 약정형 주문식 교육 눈길


[ 청주대, 충북 최초 취업 약정형 주문식 교육 눈길 ]

스포츠재활전공, 100% 취업보장형 퍼스널트레이너 양성트랙 개설


정문사진

 

청주대학교(총장 차천수) 보건행정헬스케어학부 스포츠건강재활전공은 100% 취업보장형 퍼스널트레이너 양성트랙을 개설했다고 8일 밝혔다.

 

청주대가 진행하는 이번 취업보장형 퍼스널트레이너 양성트랙은 충북 최초로 시행하는 채용 약정형 주문식 교과과정이다.

 

청주대는 피트니스 영역을 넘어 근골격계 만성질환 재활트레이닝을 전문으로 하는 리얼바디짐과 케어무브 등 두 개 기업과 퍼스널트레이너 양성트랙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또한 휘트니스클리닉, 터닝포인트짐, 고릴라멀티짐, 잇츠짐, WR웰니스짐 등과 협력을 통해 취업이 보장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협약에 따라 청주대는 산업체가 필요로 하는 전문 직업인을 양성해 공급하며, 산업체는 교육내용, 소요 인력 주문 및 채용 보장이 가능해진다.

 

실제로 청주대를 비롯한 세 개 기관은 헬스케어 분야의 준비된 인재 양성을 위한 퍼스널트레이너 양성트랙 운영을 목표로 청주대 스포츠건강재활전공 내 퍼스널트레이너 양성트랙 개설 전문 강사의 교육 제공 트랙 이수 학생 장학금 지원 및 채용 산업체 현장실습 등에 대해 상호 협력키로 했다.

 

청주대는 산학협력을 통해 학생들에게 최신 현장 맞춤형 실습교육과 100% 취업기회를 제공하고, 기업에서는 현장 맞춤형 인재 양성에 참여해 안정적으로 우수 인력을 채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차천수 청주대학교 총장은 충북 최초로 시행하는 채용약정형 주문식 교육과정 운영을 통해 우수한 학생들이 맞춤형 교육과 취업 기회를 제공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앞으로 다양한 기업들과 협력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사진설명 : 정문사진

파일
작성자 관리자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