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 AI ‘실무형 인재’ 양성사업 탄력


[ 청주대, AI ‘실무형 인재양성사업 탄력 ]

지역 ICT 이노베이션 스퀘어조성사업···올해 107명 전문인력 배출


청주대학교 정문 사진

 

청주대학교(총장 차천수)가 추진중인 지역 산업계 디지털 기술을 접목 확산해 혁신성장을 이끌 실무형 인재양성사업이 탄력을 받고 있다.

 

청주대는 지역 ICT 이노베이션스퀘어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추진중인 AI 전문인력 양성사업을 통해 1차년도(4개월) 107명의 전문인력을 배출했다고 22일 밝혔다.

 

청주대는 당초 1차년도에 수료생 75명 배출을 목표로 세웠으나, 이보다 143% 초과 달성하는 성과를 거둔 것이다.

 

청주대는 AI 융합교육에 인공지능소프트웨어학과 교수진을 비롯한 저명 강사진을 섭외해 충북도 주력산업과 연계한 기본 교육과정을 진행했으며, 고급과정에는 인공지능분야 기술사협회와 협력해 관련분야 기업 대표 및 우수 강사진을 통해 교육생들로부터 높은 교육 만족도를 이끌어 냈다.

 

청주대는 올해 성과를 바탕으로 내년 2차년도 사업에 대해 교육생 수료 목표인원을 100명으로 상향 조정해 충북도내 지역 산업계의 AI교육 확산 및 디지털 혁신 주도형 인력양성을 이룬다는 목표를 세우고 있다.

 

홍양희 청주대 산학협력단장(과제 책임자)충북의 주력산업인 반도체·ICT산업을 반영한 AI융합 신기술 분야 특화과정 개발 운영을 통해 지역 SW·AI 교육 활성화 및 전문인력 양성의 토대가 마련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청주대는 충북과학기술혁신원과 협력해 지역 소프트웨어·AI 교육 활성화 및 전문인력 양성을 통한 4차 산업 생태계 강화를 목적으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에서 시행하는 지역 ICT이노베이션스퀘어 조성사업공모사업에 지난 9월 최종 선정됐다.

 

이에 청주대는 AI, 블록체인 교육 및 지역 주력산업 특성을 반영한 AI융합 신기술 분야 특화과정 개발운영 분야에 참여해 오는 2023년까지 4년간 13억여 원의 국비를 지원받는다.

 

사진설명 : 청주대학교 정문 사진

파일
작성자 관리자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