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 실전 취업 위한 ‘CJU 자소서 경진대회’


[ 청주대, 실전 취업 위한 ‘CJU 자소서 경진대회’ ]

코로나 사태 장기화로 침체된 취업 분위기 전환 기대


청주대학교 정문사진

 

청주대학교(총장 차천수)가 실전 취업 준비를 위한 1CJU 자기소개서 경진대회를 다음 달 2일 개최한다.

 

청주대 취창업지원단 취업지원팀은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됨에 따라 침체된 취업 준비 분위기를 전환하고, 적극적인 실전 취업 준비를 지원하기 위해 ‘CJU 자기소개서 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CJU 자기소개서 경진대회는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일환인 Make-CJU Talents 사업의 Any-CDP를 활용해 진행되며, Any-CDP는 시간과 공간의 제약 없이 학생들이 청주대학교 에델바이스에 누적한 경력을 활용해 자신만의 이력을 만드는 경력 포트폴리오와, 그를 바탕으로 작성하는 자기소개서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온라인 첨삭 시스템을 활용해 자신의 자기소개서를 첨삭 받을 수 있다.

 

이번 경진대회는 Any-CDP를 활용해 경력 포트폴리오와 자기소개서를 작성하는 경진대회로, 학생의 취업 희망기업 자기소개서 양식을 Any-CDP에 작성해 제출함에 따라 실전에 대비한 취업 준비 활동을 지원한다.

 

이번 경진대회에 참여하는 학생은 전문 취업 상담가의 첨삭지도를 받을 수 있으며, 우수작성자 18명은 PT 발표를 통해 상장과 총상금 300만원을 수여 받게 된다.

 

서광현 산학협력부총장은 코로나19가 장기화됨에 따라 얼어붙은 취업시장의 분위기에 위축된 학생들을 격려하기 위해 이번 경진대회를 기획했다라며 이번 경진대회에 총학생회를 중심으로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청주대는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을 활용한 취업 준비의 중요성이 대두됨에 따라 다양한 온라인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개발해 학생들의 취업에 대한 동기부여를 줄 수 있는 실질적인 취업 준비를 빈틈없이 지원하고 있다.

 

사진설명 : 청주대학교 정문사진

파일
작성자 관리자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