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 축구부 새 사령탑 ‘시리우스’ 이관우 선임


[ 청주대, 축구부 새 사령탑 시리우스이관우 선임 ]

이영진·조민국 이어 스타 감독 영입···전국 최고 축구부 거듭


이관우 인물사진

 

청주대학교 축구부의 새로운 사령탑으로 이관우 U-19 국가대표 코치가 선임됐다.

 

청주대(총장 차천수)는 대한축구협회 U-19 국가대표 코치 이관우를 청주대학교 축구부의 새로운 사령탑으로 선임했다고 5일 밝혔다.

 

신임 이관우 감독은 현역 시절 대전시티즌(현 대전 하나시티즌)과 수원 삼성, 싱가폴 홈 유나이티드 등에서 활약했다. 프로축구 최고의 테크니션으로 군림하며 시리우스라는 별명을 얻은 바 있는 그는 각종 대회 우승의 주역과 대회 MVP 등 화려한 선수 경력을 지니고 있다.

 

또한 세계청소년선수권대회, 아시아청소년선수권대회, 시드니 올림픽, 북중미 골드컵, 아시안컵, 동아시아축구대회, 동아시아연맹 축구선수권대회 등 각종 국제대회 국가대표로 출전하기도 했다.

 

은퇴 후에는 수원 삼성 유소년 코치, 수원FC 감독대행 등을 거치며 지도자의 길을 걸었으며, 2019년부터 대한축구협회 전임지도자로 U-19 국가대표 코치로 활동했다.

 

청주대 축구부는 전국 대학 최상위권 성적을 목표로 이영진(현 베트남국가대표 수석코치조민국(현 대전 하나시티즌 감독대행) 감독을 필두로, 스타 감독들을 영입했다.

 

이로 인해 청주대학교 축구부는 지난 2018년 치러진 제54회 춘계대학축구연맹전에서 창단 45년 만의 우승이라는 새로운 역사를 썼다. 또한 2018, 2019 U리그 권역 우승 등 전국대회에서 강호로 거듭나는 성과를 이뤘다.

 

한편 청주대 축구부는 1973년 창단한 이래로 건강한 심신이 교육구국의 선봉이라는 팀 정신으로 체육활동을 이어오고 있으며, 매년 각종 전국대회 등에 출전하면서 춘계대학축구연맹전 우승과 각종 국가대표 선발 등 지역을 넘어 전국 최고의 축구부로 거듭나고 있다.

 

사진설명 : 인물사진

파일
작성자 관리자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