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 포스트 코로나 시대 하이브리드 취업지원

 

[ 청주대, 포스트 코로나 시대 하이브리드 취업지원 ]

실무역량 강화·채용 시장 경쟁 경험 등 프로그램 구성


대학 정문사진

 

청주대학교(총장 차천수)는 코로나19로 인해 취업시장에 닥친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혁신적이고 종합적인 취업지원 프로그램 체계인 하이브리드 X-NEST(+)’ 방안을 시행하고 있다고 4일 밝혔다.

 

하이브리드는 프로그램 운영 방식(비대면, 대면), 콘텐츠(경험, 지식) 및 취업의 성과(취업률, 취업의 질) 면에서 종합적으로 운영해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완전한 취업 지원체계를 목표로 하고 있다. 신청은 학과(전공) 또는 학생 개인이 신청할 수 있다.

 

하이브리드는 총 3단계 10개의 프로그램으로 구성, 단계별 목표를 갖는 프로그램으로 채워져 있다. 하이브리드 1단계는 실무역량 강화로 더 나은 취업기회를 갖자!’는 목표로, 4개의 프로그램(파란 브런치 강좌, 파란 지역산업 융복합 취업강좌, 파란 현장실무견학, 파란 문제해결역량강화)으로 구성됐다.

 

2단계는 단계별 철저한 취업준비로 취업에 대한 자신감을 갖자!’는 목표로, 4개의 프로그램(닥터 CDP, 역량기반 자기소개서 완성, 면접을 JOB아라!, 청년 취업역량강화)으로 구성됐으며, 3단계는 미리 채용 시장 경쟁을 경험하여 취업에 대한 확신을 갖자!’라는 목표를 갖고, 2개의 프로그램(이력서 경진대회, 충북기업 설명회)이 마련됐다.

 

차형우 청주대 취창업지원단장은 코로나19의 전대미문 위기에도 청주대는 학생들의 취업을 위한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하이브리드 X-NEST(+) 취업지원의 궁극적 목적은 모든 학생이 철저한 취업준비를 통해 취업역량을 극대화해 어떠한 조건에서도 취업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갖는 것이라고 말했다.

 

차형우 단장은 이어 학생들이 코로나19 위기 상황에서도 쉽게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취업지원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으며, 취업을 지도하는 교수님들과 학생들이 취업역량 강화를 위해 필요한 프로그램을 충분히 활용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사진설명 : 대학 정문사진

파일
작성자 관리자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