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OME
김인경 교수 사진
김인경 조교수
  • 직위조교수
  • 전화번호8610
  • 이메일inkyungkim@cju.ac.kr
  • 홈페이지

학력

학력에 대한 표 - 학교명, 학위명순으로 내용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학교명 학위명
신라대학교 이학사
신라대학교 교육학석사
한국교원대학교 교육학박사

실적

실적에 대한 표 - 구분명, 내용, 학술지명, 연도, 발행권, 페이지 순으로 내용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구분명 내용
학술지명, 발행처, 제출기관 등
연도 발행권호
페이지, 연구기간 등
논문
국내전문학술지(KCI급)
학교수학에서 제시하는 분모의 유리화 분석 및 대수적 고찰
수학교육 [한국수학교육학회]
20230228 62권 1호
23-34
논문
국내전문학술지(KCI급)
코로나19 전후 기초미적분학의 내용 영역별 수학학업성취도 비교분석-지방 대학교의 공과대학 1학년을 대상으로 한 사례연구
교양교육연구 [한국교양교육학회]
20221031 16권 5호
231-244
논문
국내전문학술지(KCI급)
코로나19 이전 대면 수업과 코로나19 이후 온라인 수업의 수학학업성취도 비교분석 : 공과대학 1학년을 대상으로
열린교육연구 [한국열린교육학회]
20220731 30권 4호
215-239
논문
국내전문학술지(KCI급)
사범대학 수학교육과 교육과정이 예비수학교사의 교수관점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사례연구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학습자중심교과교육학회]
20220630 22권 12호
371-380
연구보고서 5주기 교원양성기관 역량진단 결과에 따른 개선 계획 마련을 위한 후속 연구
청주대학교
20210226 20201101
~20210226
논문
국내전문학술지(KCI급)
‘교양적 소양(Cultivated Literacy)을 기르기 위한 수학적 추론’ 교과목 개발 에 대한 연구
교양교육연구 [한국교양교육학회]
20201231 14권 6호
161-173
논문
국내전문학술지(KCI급)
수학교사의 교수관점(TP)과 수업 사이의 관계 분석: 중학교 수학교사를 대상으로 한 사례 분석
교사교육연구 [부산대학교 과학교육연구소]
20201231 59권 4호
497-508
연구보고서 5주기 교원양성기관 역량진단 준비에 관한 연구
청주대학교
20200630 20190501
~20200630
논문
국내전문학술지(KCI급)
플립드 러닝 수업을 통한 수학적 의사소통 역량 변화 분석: 중학교 2학년을 대상으로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학습자중심교과교육학회]
20190630 19권 12호
633-655
저서및창작집
저서
수학교육공학
Kyowoo(교우)
20190120 총페이지: 190
1-190
논문
국내전문학술지(KCI급)
예비수학교사가 학교현장실습에 참여 후 자신의 수업실습에 관한 반성 분석
한국교원교육연구 [한국교원교육학회]
20171231 34권 4호
213-234
연구보고서 전공교육과정 연구위원
청주대학교 학사지원팀
20171130 20170401
~20171130
연구보고서 전공교육과정 연구위원
청주대학교 학사지원팀
20171130 20170401
~20171130
저서및창작집
저서
프랙탈의 기초
교우사
20170110 총페이지: 147
논문
국내전문학술지(KCI급)
수학교육 관점에서 본 MST 교육에서 STEAM 교육까지 통합교육의 흐름 분석
한국수학사학회지 [한국수학사학회]
20160229 29권 1호
45-69
저서및창작집
저서
암호의 기초
교우사
20150120 총페이지: 146
논문
국내전문학술지(KCI급)
수학예비교사가 제시한 수학 평가문항에서 나타나는 특징과 오류 분석
한국교원교육연구 [한국교원교육학회]
20140930 31권 3호
175-196
학술활동 Future research topics in the field of mathematical problem solving: Using Delphi mothod
History and Pedagogy of Mathematics 2012
20120716
159-179
학술활동 The analysis of gender differences on mathematics achievement after learning using technology
The proceeding of 12th International Congress of Mathematics Education(ICME)
20120708 Topic Study Group 19
3848-3856
논문
국내전문학술지(KCI급)
수학적 모델링과 수학화 및 문제해결 비교 분석
한국수학사학회지 [한국수학사학회]
20120531 제25권 제2호
71-95
논문
국내전문학술지(KCI급)
수학학습부진아의 CAS을 도입한 학습 결과를 바탕으로 한 성차분석
한국수학사학회지 [한국수학사학회]
20111130 24(4)
157-180
학술활동 수학학습부진아의 기술공학을 도입한 학습 결과를 바탕으로 한 성차 비교연구
수학교육학논총
20111112 제40회
827-850
논문
국내전문학술지(KCI급)
수학적 문제 해결 연구에 있어서 미래 연구 주제: 델파이 기법
초등수학교육 [한국수학교육학회]
20110830 14(2)
187-206
논문
국내전문학술지(KCI급)
중학교 수학학습부진아의 CAS 계산기를 사용한 활동에서 나타나는 메타인지 활동 분석
학교수학 [대한수학교육학회]
20101230 12(4)
531-545
논문
국내전문학술지(KCI급)
GSP를 활용한 도형학습이 수학학업성취도 및 추론 능력에 미치는 영향
East Asian Mathematical Journal []
20100801 26(2)
463-4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