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OME
김인경 교수 사진
김인경 조교수
  • 직위조교수
  • 전화번호8610
  • 이메일inkyungkim@cju.ac.kr
  • 홈페이지

학력

학력에 대한 표 - 학교명, 학위명순으로 내용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학교명 학위명
신라대학교 이학사
신라대학교 교육학석사
한국교원대학교 교육학박사

실적

실적에 대한 표 - 구분명, 내용, 학술지명, 연도, 발행권, 페이지 순으로 내용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구분명 내용
학술지명
연도 발행권
페이지
저서및창작집 수학교육공학
20190120
논문 예비수학교사가 학교현장실습에 참여 후 자신의 수업실습에 관한 반성 분석
한국교원교육연구
20171231 34권 4호
213-234
연구보고서 전공교육과정 연구위원
20170401
연구보고서 전공교육과정 연구위원
20170401
저서및창작집 프랙탈의 기초
서울
20170110
논문 수학교육 관점에서 본 MST 교육에서 STEAM 교육까지 통합교육의 흐름 분석
한국수학사학회지
20160229 29권 1호
45-69
저서및창작집 암호의 기초
서울
20150120
논문 수학예비교사가 제시한 수학 평가문항에서 나타나는 특징과 오류 분석
한국교원교육연구
20140930 31권 3호
175-196
학술활동 Future research topics in the field of mathematical problem solving: Using Delphi mothod
History and Pedagogy of Mathematics 2012
20120716
159-179
학술활동 The analysis of gender differences on mathematics achievement after learning using technology
The proceeding of 12th International Congress of Mathematics Education(ICME)
20120708 Topic Study Group 19
3848-3856
논문 수학적 모델링과 수학화 및 문제해결 비교 분석
한국수학사학회지
20120531 제25권 제2호
71-95
논문 수학학습부진아의 CAS을 도입한 학습 결과를 바탕으로 한 성차분석
한국수학사학회지
20111130 24(4)
157-180
학술활동 수학학습부진아의 기술공학을 도입한 학습 결과를 바탕으로 한 성차 비교연구
수학교육학논총
20111112 제40회
827-850
논문 수학적 문제 해결 연구에 있어서 미래 연구 주제: 델파이 기법
초등수학교육
20110830 14(2)
187-206
논문 중학교 수학학습부진아의 CAS 계산기를 사용한 활동에서 나타나는 메타인지 활동 분석
학교수학
20101230 12(4)
531-545
논문 GSP를 활용한 도형학습이 수학학업성취도 및 추론 능력에 미치는 영향
East Asian Mathematical Journal
20100801 26(2)
463-4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