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OME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카테고리,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수시와 편입
이번에 전문대 수시합격생인데요. 편입지원자격도 되서
이번에 청주대 편입을 지원해볼려고 하는데요.
수시 합격생이 편입을 지원해도 되나요?
그리고 전문대에 등록 예치금을 넣어놓고 편입이 합격시에 예치금을 다시 환불받고 청주대에 등록금을 지불하면 '이중등록 금지'에 위반되지 않는 건가요?

그리고 편입 최초합을 못해서 추가합격을 기다리는 경우에는 전문대에 미리 '잔여등록금'까지 넣어놓아야 할것같은데요. 잔여등록금을 넣어놓고 이후에 편입 추가합격이 되어 청주대에 등록금을 내면 '이중등록 금지'에 위반되는 건가요?
파일
카테고리 편입학
작성자 나지윤
수시와 편입의 답변내용
작성자 입학처
답변내용 안녕하세요. 청주대학교 입학처입니다.

Q. 수시 합격생이 편입을 지원해도 되나요?

-> 문의주신 내용을 다시 정확히 확인 바랍니다. 편입학 지원자격을 말씀드리면,

공통 : 1. 본교 재학자 및 휴학자는 지원할 수 없음(제적자는 가능) 2. 외국대학 출신 지원자인 경우는 학위과정만 인정하며, 직업과정은 불인정 3. 인가되지 않은 외국대학의 국내 분교, 학원 및 직업학교 등에서 취득한 학위 및 학점은 불인정

일반편입 : 1. 국내외 4년제 이상 대학(방통대, 산업대 포함)에서 2학년 또는 4학기(계절학기 제외) 이상 수료(예정)하고 65학점 이상 취득한 자 2. 전문대학 졸업(예정)자(3년제 전문대학일 경우에도 졸업(예정)자이어야 함) 3. 학점인정 등에 관한 법률 및 평생교육법에 의한 학점 취득자로 65학점 이상 취득한 자 4. 항공운항학과는 일반편입학 지원자격에 해당되며 토익성적 750점 이상으로 항공신체검사 제1종 합격자

학사편입 : 1. 대학에서 학사학위 소지(예정)자 2. 학점인정 등에 관한 법률 및 평생교육법에 의한 학사학위 취득(예정)자 입니다.

더 자세한 지원자격 및 기타 안내사항을 보시려면 입학처 홈페이지 -> 편입학모집 -> 모집요강을 클릭해주셔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이 외에 입학관련 사항은 043-229-8035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