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공기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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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자인특론(Advanced Design) |
디자인의 근원과 영역을 살피고 조형의 세계와 형태에 미치는 미의 영역을 추구하여, 날로 변천하는 산업구조에 대응하는 디자인의 실상을 탐구한다. |
전공기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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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미술사(Theory of Contemporary Art) |
20세기 현대미술의 시대적 변화에 따른 양식 변천과정과 특색을 분석?연구한다. |
전공기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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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형예술론(Theory of Plastic Arts) |
조형원리에서 파생되는 가능성을 다각적으로 탐색하고 현대예술의 조형 사조에 입각한 유형을 분석, 나아가서 내부에 잠재한 기본단위를 추구하는데 창조적인 사고력을 기른다. |
전공기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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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중문화예술콘텐츠(Popular culture and arts content) |
상호 소통과 공감의 이야기를 기반으로 한 대중문화예술 전반 콘텐츠 산업전략을 분석하여 4차 산업혁명에 동반되는 융복합 학문의 역할을 모색한다. |
전공기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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컬러리스트학(Study of Colorist) |
색채의 원리, 감성배색, 색채이론, 색채 심리, 분석 등에 대한 기본 지식을 바탕으로 컬러리스트 국가자격증을 준비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른다. |
전공기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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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NS마케팅방법론(SNS Marketing Methodology) |
마케팅활동에 관한 원리와 과정을 익히고, 패션뷰티 각각의 표적 소비자층에서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기획 전략과 기술을 습득하도록 한다. |
전공공통 |
아트&크래프트 |
회화실기I(Contemporary Painting I) |
현대미술의 연구 및 전공실기 |
전공공통 |
아트&크래프트 |
금속.옻칠조형(Metalsmithing & Ottchill) |
인간생활과 공예와의 상호관계를 숙지시키고, 주거 환경과 인간생활이 지니고 있는 인간공학적 상황 및 바탕으로 주거생활 및 환경조형에 기여할 수 있는 작품을 구상?제작한다. |
전공공통 |
아트&크래프트 |
금속.옻칠문화상품(Cultural Goods Design of Metal & Ottchill) |
문화 환경의 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디자인 감각의 배양과 아울러 문화상품디자인 개발 능력을 신장시키고 이를 바탕으로 국가 및 지역의 경제에 기여할 수 있는 관광?문화상품을 개발?제작한다. |
전공공통 |
아트&크래프트 |
금속세공(Metalworking) |
장신구의 개념을 정립하고, 인체 및 의상과 관련된 장신구의 기능과 조형을 이론과 실기를 통해 연구하며, 그에 따른 작도 및 렌더링의 방법을 습득하여 양산성의 향상을 도모할 수 있는 디자인 능력을 배양한다. |
전공공통 |
아트&크래프트 |
도자.유리조형(Plastic Arts of Ceramics & Glass) |
아름다운 환경과 도자예술의 극대화를 창출하기 위해 도자를 활용한 건물, 광장, 공원 등의 공간처리 및 옥내?외 조형물의 형태, 색채, 질감 등 효과적인 조화 방법을 개발?연구한다. |
전공공통 |
아트&크래프트 |
도자.유리문화상품(Cultural Goods Design of Ceramics and Glass) |
도자 및 유리공예에 있어서 각기의 특석에 따른 제작기법의 개발과 조형적 표현능력을 기르는 데에 목표를 둔다. 이를 위해 도예의 기법인 판성형기법, 석고성형, 물레성형, 이장주입 및 유리공예의 가공기법인 램프워킹, 라미네이팅, 캐스팅, 슬럼핑, 퓨징 등의 기법을 숙련시킨다. |
전공공통 |
아트&크래프트 |
산업도자.유리(Industrial Ceramics & Glass) |
산업도자 제품의 생산성 향상을 위한 디자인 연구를 위하여 인간과 생활 공간상의 상관관계를 연구 분석하고 이에 따른 표현 방법을 실습을 통하여 개발시킨다. |
전공공통 |
아트&크래프트 |
회화실기Ⅱ(Contemporary Painting Ⅱ) |
현대미술의 연구 및 전공실기 심화과정 |
전공공통 |
아트&크래프트 |
회화특수실기Ⅰ(Specific Technics of Contemporary Painting Ⅰ) |
현대미술의 특수한 방법론에 따른 실기 연구 |
전공공통 |
아트&크래프트 |
회화특수실기Ⅱ(Specific Technics of Contemporary Painting ) |
현대미술의 특수한 방법론에 따른 실기의 심화연구 |
전공공통 |
아트&크래프트 |
조형계획Ⅰ(Project of Painting Process ) |
작품제작의 기획과 처리에서의 접근방법 분석연구 |
전공공통 |
아트&크래프트 |
조형계획Ⅱ(Project of Painting Process Ⅱ) |
작품제작의 기획과 처리에서의 접근방법 연구 |
전공공통 |
패션뷰티 |
테크니컬패턴디자인연구(Technical Pattern Design) |
테크니컬 디자이너의 양성을 목표로 하여 이론 및 특수재봉기기 등 실무과정을 연구한다. |
전공공통 |
패션뷰티 |
패션CAD연구(Fashion CA) |
패션 CAD 시스템을 통해 패턴제작 방법과 활용, 그레이딩하는 방법을 익히고 3D CLO와 접목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른다. |
전공공통 |
패션뷰티 |
웨어러블패션연구(Wearable Fashion Studies) |
웨어러블 패션에 관한 연구와 기술에 대한 디자인 관계를 이해하며 개개인의 디자인작품을 연구한다. |
전공공통 |
패션뷰티 |
특수봉제기법연구(Special sewing technique) |
특수 봉제 기기의 특성 및 종류를 학습하고 그에 맞는 봉제법 및 원리를 파악하여 특수봉제가 요구되는 의복제작의 기술을 이해시킨다. |
전공공통 |
패션뷰티 |
체형학연구(Body sciences research) |
인체의 특징적인 요소를 분석하고 관찰하여 인체 전반의 구조적 특징을 이해하고 바디 페인팅과 의복제작을 위한 기저를 마련한다. |
전공공통 |
패션뷰티 |
패션뷰티일러스트레이션연구(Fashion Beauty Illustration) |
인체의 개성 있는 다양한 표현방법을 연구하여 패션뷰티작품 활동을 전개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른다. |
전공공통 |
패션뷰티 |
패션뷰티예술문화사(Fashion Beauty Art History) |
패션뷰티의 국내외 문화사를 포괄적으로 다룸으로서 예술사의 특징과 흐름을 연구하여 창의성을 높인다. |
전공공통 |
패션뷰티 |
응용메이크업연구(Application Makeup technique) |
다양한 표현재료 및 도구를 이용한 미용예술성을 표현하는 기술습득과 개발 및 연구를 목적으로 한다. |
전공공통 |
패션뷰티 |
분장테크닉연구(make-up technique for performance art) |
영상 캐릭터를 위한 분장법을 익히고 분장의 원리와 요소 등 미적 감각을 연구한다. |
전공공통 |
패션뷰티 |
네일아트디자인연구(Nail Art Design Practical skill) |
기본적인 네일케어를 바탕으로 인조손톱의 아트적인 소양 및 다양한 네일 디자인 기법을 익혀 예술적인 이미지 연출법을 연구한다. |
전공공통 |
패션뷰티 |
뷰티테라피연구(Beauty Therapy Research) |
피부구조와 피부유형에 따른 특성과 전반적인 이론을 이해함으로써 스킨케어, 향요법 등 토탈적인 에스테틱을 연구한다. |
전공공통 |
패션뷰티 |
논문분석세미나(Seminar on dissertation analysis) |
연구논문 및 실기논문에 관련된 자료의 논리적 해석, 보고서 및 작성 등 사례에 관련된 내용을 파악하여 연구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