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 HOME
  • 커뮤니티
  • 공지사항
공지사항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산업디자인전공, ‘대한민국 보조공학기기 박람회’ 참가
청주대학교(총장 정성봉) 디자인·헬스케어 융합 가치창출사업단은 ‘제14회 대한민국 보조공학기기 박람회’에 참가해 미래 사회의 삶의 질 향상에 앞장서고 있다고 23일 밝혔다.

국내⋅외 보조공학기기 산업 활성화를 위해 22~23일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열린 이번 보조공학기기 박람회는 관련 기업의 최신기기 및 신기술을 소개하고, 정보를 교류하는 장으로 활용되고 있다.

올해는 전시, 공연, 체험 등 보조공학기기를 활용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보조공학기기를 쉽게 이해하고, 친근하게 느낄 수 있는 박람회로 구성됐다. 청주대는 산업디자인학과에서 최근 수년간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에서 수상한 우수한 제품들과 특허청 주관의 대학창의발명대회 대통령상, 국무총리상 등을 석권한 작품들 위주로 전시해 보조공학기기 관계자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또한 많은 기업들과 실질적인 협력관계를 구축했다.

매년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의 초청으로 참가하는 청주대 디자인·헬스케어 융합 가치창출사업단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걸맞은 혁신적인 보조공학기기와 미래의 헬스케어 관련 아이디어를 제안하며, 청주대의 특성화 분야인 바이오 헬스 및 디자인 관련 역량을 확대하고 있다.

청주대 디자인·헬스케어 융합 가치창출사업단은 지난 2016년 산업디자인학과를 주관학과로, 보건의료계열 학과들과 함께 미래 사회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필수적인 헬스케어 분야의 산학협력을 활성화시키기 위한 목적으로 결성됐으며, 서울아산병원, 서울대학교 분당병원 등 의료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다양한 협력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특히 산업디자인학과는 국제적인 디자인 인증기관인 레드닷(reddot)에서 2018년 기준 세계랭킹 8위, 국내랭킹 1위에 오르며, ‘11년 연속’ 국제 디자인 어워드에서 수상하는 등 국내 최고의 디자인 특성화학과로 명성을 떨치고 있다.
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