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대신문

전체기사

  • 청대신문
  • 전체기사
전체기사 상세보기, 제목, 카테고리, 내용, 파일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대학보도】 우리대학, “반려견 헌혈에 동참해 주세요”
카테고리 보도

우리대학, “반려견 헌혈에 동참해 주세요”


▲반려견 헌혈을 홍보하는 ‘벌룬티어스’ 캠페인을 진행하는 모습이다. / 사진=대외협력팀 제공
 
 지난달 16일 우리대학 광고홍보학과 학우 4명(김보현, 윤정희, 황세빈, 황준수)은 11월 한 달 동안 오창호수공원, 세종호수공원, 중흥공원에서 반려견 헌혈을 알리는 ‘벌룬티어스’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벌룬티어스’ 캠페인은 산책하는 반려견에게 헌혈 팩 그림이 그려져 있는 헬륨 풍선을 달아 견주에게 직접 반려견 헌혈에 대해 알리는 공익 캠페인이다. 헌혈팩 그림에는 ‘반려견 4마리 살리는 중’, ‘헌혈견들아 고마워!’와 같은 문구가 적혀 있어 반려견 헌혈에 대한 정보를 시각적으로 보여주고, 응원 메시지도 전달할 수 있다.

 실제로 반려견과 함께 공원 캠페인 부스를 방문, 풍선에 적힌 벌룬티어스 입단신청서에 반려견의 이름을 적고 하네스에 풍선을 달아 산책하면 된다. 오프라인 캠페인에 참여하기 힘든 견주를 위해 인스타그램을 통한 온라인 캠페인도 준비 중이다. 

 김보현(광고홍보학과·3) 학우는 “해당 캠페인이 반려견 헌혈 문화 정착에 기틀을 마련하는 데 도움이 됐으면 한다”라며 “또 헌혈견의 자긍심을 더욱 높여줄 수 있도록 모두의 관심과 응원이 커지길 바란다”고 밝혔다. 

 김찬석 인문사회대학장은 “우리 학생들이 수업 시간에 배운 내용을 현장에 접목시켜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를 만드는 데 노력하는 모습이 자랑스럽다”고 말했다. 

 이번 캠페인은 반려견 헌혈에 대해 올바른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24시 청주 고려동물메디컬센터’, ‘24시청주이음동물의료센터’와 파트너십을 맺어 진행되고 있다. 또 지난달 6일에는 게릴라 이벤트로 우리대학 동물보건복지학과와 협업해 학과 내 소속견에게 벌룬티어스 풍선을 달고 캠퍼스 내 산책 퍼포먼스를 선보이는 등 캠페인 메시지를 알리기 위한 활동을 진행했다.
 
<전은빈 부장기자>
파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