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대신문

보도

  • 청대신문
  • 보도
보도 상세보기, 제목, 카테고리, 내용, 파일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대학보도】 “변화하려는 자에게는 반드시 기회가 온다”
카테고리 보도

“변화하려는 자에게는 반드시 기회가 온다”

▲정우택 국회부의장이 우리대학 청암홀에서 학우들을 대상으로 명사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 사진=대외협력팀
 
 우리대학은 지난달 25일, 2023학년도 2학기 명사 초청 특강 ‘글로벌 시대, 창조와 도전’ 여섯 번째 강사로 정우택 국회부의장을 초청해 ‘나의 도전, 나의 숙명’이란 제목으로 강의를 진행했다.

 정우택 국회부의장은 “꿈이 있는 자는 멈추지 않아야 하며, 변화하려는 자에게는 반드시 기회가 온다”고 강조했다. 또한, “나의 좌우명은 두 가지가 있는데, 하나는 ‘진인사대천명(盡人事待天命)’이고, 또 다른 하나는 ‘꿈이 있는 자는 멈추지 않는다’”로 “40대 정치에 입문해, 한국의 케네디가 되겠다는 꿈을 이어가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대학 시험에 떨어진 후 어머니가 말씀하신 ‘아무리 작은 일을 하더라도 최선을 다하라’는 말을 지금까지 잊지 않고 살아가고 있다”고 전했다. 또한, “나는 정치에 입문한 후 6승 4패라는 성적을 갖고 있다. 선거에 낙선할 때도 많았지만 ‘꺾이지 않는 마음’이 지금의 나를 만든 원동력이었던 만큼, 학생들도 실패를 먹고 성장하는 오뚝이가 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정 부의장은 “사람이 살아가면서 순탄한 삶만 사는 사람은 없을 것”이라며 “목표를 명확히 설정한 후 포기하지 않고 걸어간다면 언젠가는 그 목표에 도달해 있을 것”이라고 조언했다.
 
<조은영 수습기자>
cutypopo1@cju.ac.kr
 
파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