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대신문

보도

  • 청대신문
  • 보도
보도 상세보기, 제목, 카테고리, 내용, 파일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대학보도】 우리대학 항공서비스학과, 아시아나항공 캐빈승무원 체험교실 참가
카테고리 보도

우리대학 항공서비스학과, 아시아나항공 캐빈승무원 체험교실 참가

▲우리대학 항공서비스학과 학우들이 아시아나항공 교육훈련동에서 이루어진 캐빈승무원 직무체험과정을 수료한 뒤,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대외협력팀
 
 우리대학 항공서비스학과 4학년 학우들은 아시아나항공이 진행한 항공사 캐빈승무원 체험교실에 참가했다. 이번 캐빈승무원 체험교실은 항공사 승무원으로서의 실무능력을 배양하고, 다가올 채용에 대비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하기 위해 진행됐다. 체험교실에서 학우들은 현직 아시아나항공 훈련원 교관 승무원으로부터 이미지 메이킹, 메이크업과 헤어, 워킹, 자세, 항공사 모의 면접 등 다양한 교육을 이수했다.

 이번 프로그램을 수료한 김지민(항공서비스학과·4) 학우는 “학우들에게 귀중한 체험 기회를 제공해 준 아시아나항공과 우리대학에 감사하다”며 “이번 아시아나항공 캐빈승무원 체험과정을 통해 항공사 승무원이 갖추어야 할 기본 역량을 숙지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 덧붙여 “곧 다가올 채용에 대비할 수 있는 자신감과 동기를 부여받게 돼 더욱 열심히 채용에 대비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프로그램을 지도한 항공서비스학과 조한주 교수는 “학우들에게 양질의 항공사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게 돼 기쁘고, 그동안 항공사에서 근무했던 노하우를 학우들에게 전달해 승무원 배출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항공서비스학과 박윤미 교수는 “학우들과 함께 항공사 채용을 철저히 준비해 학생들의 꿈을 이루기 위해 혼신의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덧붙였다.

 우리대학 항공서비스학과는 이론과 실습수업을 병행해 학우들의 직무능력과 항공사 현장 적응력을 높이고 있으며, 승무원 체험교실, 항공서비스 체험비행 및 공항 견학, 호텔 위탁교육 등 다양한 교육프로그램 등을 통해 취업에 대한 동기부여 및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이정은 부장기자>
7jessica@cju.ac.kr
 
파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