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대신문

전체기사

  • 청대신문
  • 전체기사
전체기사 상세보기, 제목, 카테고리, 내용, 파일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대학보도】 충청권 ICT이노베이션 공모전 우수상 수상
카테고리 보도

충청권 ICT이노베이션 공모전 우수상 수상

▲우리대학 이호섭(기계항공시스템공학과·석사과정) 학우다. / 사진=대외협력팀
 
 우리대학 창업교육센터 창업동아리 ‘스카이뷰어솔루션’(이호섭(기계항공시스템공학과·석사과정))이 ‘2022 충청권 ICT이노베이션 공모전’에서 우수상(충북과학기술혁신원장상)을 수상했다.

 ‘스카이뷰어솔루션’은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 세종테크노파크, 충남테크노파크, 충북과학기술혁신원이 주관한 이번 공모전에서 ‘민·관·군용 보급형 영상기반 저고도 드론 감시 시스템’ 아이디어로 우수상을 수상했다. 이에 상금 200만 원과 ‘2022 전국 ICT이노베이션 공모전’ 진출권을 받았다.

 이호섭 학우는 다양한 산업군에서 드론 활용이 증가하고 있으나, 드론에 대한 민간 보급 확대에 따라 주거지, 공항 및 국가 중요시설 인근 비행 등 매년 불법 행위가 두 배씩 증가하고 있다는 점에서 아이디어를 착안했다.

 스카이뷰어솔루션 이호섭 학우는 “사업 아이디어와 관련된 대학원 과목수강과 지도교수님의 세심한 기술 지도, 연구실 내의 다양한 산학연 과제 연구 수행 경험, 창업 활동이 공모전에서 수상할 수 있는 원동력이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창업동아리 스카이뷰어솔루션을 지도하는 우리대학 조성욱 교수는 “충청북도가 국내외 드론/UAM 분야를 선도하는 핵심 원천기술 연구개발 및 인재 양성의 거점이 되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며, 우리대학 학우들의 드론 기반의 창업 활성화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김교근 취창업지원단장(창업교육센터장)은 “우리대학은 청년들의 기업가정신 함양과 창업역량 강화를 위한 프로그램을 체계적으로 지원하고 있다”며 “창업동아리 ‘스카이뷰어솔루션’에게는 사업화 프로그램을 지원해 청년들의 꿈이 실현될 수 있도록 애쓰겠다”고 전했다.
 
<이준선 부장기자>
파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