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대신문

여론

  • 청대신문
  • 여론
여론 상세보기, 제목, 카테고리, 내용, 파일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지난호를읽고】 많이 알아줬으면 하는 유익한 기사들
카테고리 여론

 우리대학을 입학하고 다양한 시설과 문화를 익히던 도중 청대신문이라는 신문사를 알게 됐다. 하지만 어디에나 있는 평범한 대학신문사라고 생각하고 넘어갔었다. 그러던 도중, 청대신문에 있는 친구의 조언으로 청대신문 기사를 접하게 돼 읽게 됐다. 우리대학의 다양한 사건사고들과 유용한 정보들뿐만 아니라 우리 나이대와 관련된 이야기를 읽을 수 있는 점이 유익하다고 느껴 다른 학우들에게도 알려주고 싶어졌다. 

 청대신문의 기자단상 ‘<청대신문>을 아시나요?’ 기사는 평소 청대신문을 몰랐거나 읽지 않았던 학우들에게 보여주기 좋은 기사라고 생각된다. 전국에서 가장 오래된 전통을 가지고 있는 신문사라는 점과 우리대학의 여러 주요 시설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고 있다는 점을 새로 알 수 있는 부분이었다. 또한, 이 기사를 읽으며 청대신문에서 노력하는 기자분들의 모습이 보였다. 이를 통해 청대신문에 관심이 없었던 학우도 열심히 챙겨보게 되는 계기가 될 수 있을 것 같다고 생각했다. 

 더불어, 산책길 ‘n+1방’ 기사는 디지털 성 착취에 대한 문제점들과 더욱 악랄해진 면모에 대해 알 수 있었다. 정확한 피해의 수치를 인용함으로써 더욱 심각성이 와 닿았다. 또, 가해자들에게 수식어를 닮으로써 ‘n번방 가해자들이 특출나게 이상한 사람들뿐만 아닌 평범한 사람들까지도 사용할 수 있다’는 라는 사실을 재차 깨달았다. n번방의 심각성과 어디에나 있을 수 있다는 점이 인상깊었다. 
 
전승헌<경영학부·1>


 
파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