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대신문

코너

  • 청대신문
  • 코너
코너 상세보기, 제목, 카테고리, 내용, 파일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취업정보】 해외취업에 대한 고민?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가 해결해 드립니다.
카테고리 코너

  우리는 정보의 바다에 살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중에서도 우리 학생들에게 가장 필요한 정보는 취업에 관한 정보일 것이다. 그러나 이런 정보들은 우리 주변에 날 것 그대로의 상태로 마구잡이로 산재돼 있다. 이런 취업 관련 정보들을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가 진로취업포털을 통해 통합적으로 학생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이에 지난해부터 여러 일자리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2년 이내 졸업생은 물론 지역 청년들에게까지 재학생과 동일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학생들이 가장 접근하기 용이한 중문 신한은행 건물 바로 밑 입학취업지원관 2층에 위치한다. 기본적으로 진로취업 상담, 프로그램 운영, 자격증 지원 서비스를 제공한다. 더불어 청년 정책인 ‘국민 취업 제도’, ‘K-디지털 직업훈련’ 등의 국비 지원 사업의 정보도 자세히 안내해 준다. 하지만 취업 시장은 시시각각 변화한다. 변화하는 취업 트렌드에 맞춰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기존에 제공하던 서비스에 추가적으로 양질의 해외취업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

  우선, 현재 진행되고 있는 해외취업관련 프로그램은 ‘2022년 해외취업 마스터’ 프로그램이다. 총 3개의 과정으로 진행된다. 첫 번째 과정은 현재 취업 가능한 국가, 기업 준비 방법(최소 요구 회화 수준 등) 관련 특강을 제공한다. 두 번째 과정은 해외 취업 시 필요한 영문 이력서에 대한 정보들을 제공한다. 영문 이력서 작성법뿐만 아니라 첨삭, 직무별 영어면접 방식과 기본 질문에 따른 답변 방법을 제공해준다. 비대면 또는 대면 방식으로 진행된다. 마지막 세 번째 과정은 면접에 관한 전반적인 준비와 실질적인 취업 연계를 도와주는 과정이다. 모의 면접은 물론, 면접·의상·메이크업 등 조언을 해주며, 직무별 기출 면접 질문 점검까지 해준다. 이는 비대면으로 진행된다. 또한, 이런 서비스들은 일회성으로 제공되는 것이 아니다. 변화하는 취업 시장에 맞춰 해외 취업 관련 서비스를 더욱더 확대 하고,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이처럼 좋은 서비스들은 학생들에게 알려지는 것이 우선이다. 이런 문제점을 해결하고, 각종 청년정책은 물론 우리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의 인식률을 높이기 위해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매년 청년정책 체감도 및 만족도 조사를 진행한다. 2022년 조사의 경우 이번달 중순으로 예정이 돼 있다. 청년고용정책, 지역 청년 상담제도(워크넷) 등의 내용이 주를 이루며, 추가적으로 우리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에 대한 인식도를 조사한다. 

 위의 언급한 내용들에 대해 궁금하다면, 카카오톡 채널(플러스친구)에서 ‘청주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를 검색하거나, 043-229-8981로 직접 연락한다면 더욱더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청주대 취업지원팀>


파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