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대신문

보도

  • 청대신문
  • 보도
보도 상세보기, 제목, 카테고리, 내용, 파일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대학보도】 이선우 우리대학 총동문회장, 특강 진행
카테고리 보도

이선우 우리대학 총동문회장, 특강 진행

▲이선우 우리대학 총동문회장이 청암홀에서 ‘10년 후’라는 제목으로 강의를 진행했다. / 사진=대외협력팀
 
 지난 21일 우리대학 2022학년도 2학기 명사 특강 세 번째 강사로 이선우 우리대학 총동문회장(이하 이 회장)을 초청해 ‘10년 후’라는 제목으로 강의를 진행했다.

 이 회장은 “기회는 오고 가는 것이 아니라 내 인생에 항상 존재하는 것이고, 그 기회를 잡을 수 있느냐가 중요한 것”이라며 “여러분 곁에 존재하고 있는 기회를 꼭 잡길 바란다”고 조언했다. 더불어 “고민의 목적은 실천이며, 실천 없는 고민은 망상일 뿐이다”라고 강조했다.

 또한, “20대 시절 많은 방황을 했었는데, 높은 산만 보고 그 산에 속해있는 깊은 계곡을 생각하지 못했다”며 “여러분은 기회 가운데 고민하지 말고, 위기 속에서 기회를 찾길 바란다”고 설명했다.

 이어 “성공과 실패, 금메달과 은메달, 스포츠에서 승리와 패배 모두 작은 차이에서 생겨나는 것이고, 작은 차이는 작은 실천으로부터 시작된다”며 “여러분이 10년 후 변화될 구체적인 모습을 그리기 힘들다면 당장 오늘부터 작은 변화와 실천하라”고 말했다.

 한편 이 회장은 우리대학 예술대 산업디자인학과 학사와 석사, 이공대학 건축공학(건축학) 박사를 졸업했다. 그리고 덕천개발(주) 대표이사, 대한골프협회 충청북도회장, (사)한중경제협회 부회장, (사)학교건축창의융합포럼 부회장, 우리대학 예술대 산업디자인학과 겸임교수를 맡고 있으며, 국토교통부장관 표창, 산업포장, 청주시 자랑스러운 건설인상, 베스트 이노베이션 기업&브랜드 대상 등을 수상한 바 있다.
 
<이준선 부장기자>
파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