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대신문

보도

  • 청대신문
  • 보도
보도 상세보기, 제목, 카테고리, 내용, 파일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대학보도】 우리대학 차천수 총장, 명사 특강 진행
카테고리 보도

 우리대학 차천수 총장, 명사 특강 진행

▲오권영(건축공학과·4) 총학생회장이 특강에 앞서 차천수 총장에게 꽃다발을 전달했다. / 사진=대외협력팀
 
 우리대학이 2022학년도 2학기 글로벌시대 창조와 도전(명사 초청) 특강을 진행한다.

 우리대학은 글로벌시대 사회 각 분야의 성공한 저명인사를 강사로 초청해 그들의 성공과 성장 배경 등을 강의한다. 이를 통해 재학생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고 사회에 대한 간접 경험, 리더십 향상 및 인성 함양 등을 배워 사회진출에 도움을 주고자 명사 특강을 진행키로 했다.

 지난 2007년 개설된 우리대학 명사 특강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중단됐다가 3년 만에 재개된 것이다. 지난 7일부터 시작된 올해 2학기 특강은 15주간 매주 수요일 오후 3시 청암홀(보건의료과학대학)에서 전 학년 200명을 대상으로 운영된다.

 명사 특강 첫 번째 명사는 차천수 총장이 나섰다. 차 총장은 ‘나의 길’이란 주제로 특강을 진행하면서 글로벌시대에 외국어(영어)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차 총장은 “중동 현장에 근무하면서 언어의 중요성을 여실히 깨달았다”며 “앞으로 여러분들이 살아가야 할 시대는 영어를 할 수 있는지 여부가 성공을 가름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사회는 전쟁터다. 현재 여러분들은 학교라는 울타리 안에서 교수님을 통해 사회라는 전쟁터에서 살아남을 수 있는 생존전략을 배우고 있는 것”이라며 “앞으로 사회적으로 성공을 이룬 많은 명사께서 특강을 진행해 주실 계획인데, 그 말씀은 현재 학우들의 미래 생활에 정말 중요한 나침반이 되는 이야기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후 지난 14일 남성현 산림청장, 21일 이선우 우리대학 총동문회장의 강의를 진행한 우리대학 명사 특강은 김영환 충북도지사, 김영섭 LG CNS 대표이사 등이 강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우리대학 명사 특강은 지금까지 문희상 국회의장, 김진표 국회의원(현 국회의장), 이진국 하나금융투자 사장, 박재갑 국립암센터 초대 원장, 나완배 GS에너지 전 부회장 등 수많은 명사가 참여해 학우들과 소통하며 인생관과 세계관을 변화시키는 계기를 마련했었다.
 
<이준선 부장기자>
파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