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대신문

전체기사

  • 청대신문
  • 전체기사
전체기사 상세보기, 제목, 카테고리, 내용, 파일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대학보도】 ‘현장체험형 취업지원사업’ 참여자 모집
카테고리 보도


‘현장체험형 취업지원사업’ 참여자 모집 


 
▲‘청년구직자 현장체험형 취업지원사업’의 모집기간, 대상 등 자세한 정보를 담고 있다. / 사진=우리대학 산학협력단
 
 우리대학이 고용노동부와 충청북도가 주관하는 충북지역혁신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청년구직자 현장체험형 취업지원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 

 우리대학은 이차전지를 비롯해 첨단모빌리티, 소프트웨어 관련 산업 전문인력 채용 연계에 적극 나섰다. 충북 특화산업 육성을 목적으로, 기업에서 요구하는 기술과 연구 지원인력을 양성해 공급하는 ‘수요맞춤형 인력지원’을 통해 기업경쟁력 강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차전지, 첨단모빌리티, 소프트웨어 영위 기업에 취업을 회망하는 청년 구직자를 대상으로 12월 31일까지 50명의 참여자를 상시 모집한다. 

 참여할 경우 1인 1회당 8만 원의 프로그램 참여 수당이 지급되며, 충북 도내 기업 현장 견학, 구직자 일자리 정보 제공, 산업 맞춤형 교육 및 실습을 통한 역량 강화 교육, 구직자 자기소개서 지도 및 면접 컨설팅 등이 제공된다. 

 홍양희 산학협력단장은 “이차전지, 첨단모빌리티 등 충북의 미래 전략사업의 중요성이 크게 높아지고 있다”며 “많은 청년 구직자가 참여해 양질의 일자리를 얻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장은영 정기자>
파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