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대신문

보도

  • 청대신문
  • 보도
보도 상세보기, 제목, 카테고리, 내용, 파일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대학보도】 우리대학, 중소기업 베트남 진출 성과냈다
카테고리 보도


우리대학, 중소기업 베트남 진출 성과냈다

▲‘2022 코스모 뷰티 베트남 미용 박람회’에 참가한 우리대학 GTEP 사업단 학우들의 해외박람회 활동모습 / 사진=대외협력팀
 
 지난달 24일부터 26일까지 우리대학 GTEP 사업단이 베트남 호치민에서 개최된 ‘2022 코스모 뷰티 베트남 미용 박람회(Cosmobeauté Vietnam 2022)’에 참가했다. 이를 통해 지역 중소기업의 수출 확대를 위한 글로벌 마케팅 및 해외시장 개척업무를 수행했다.

 베트남 호치민 ‘Saigon Exhibition and Convention Center’ (SECC)에서 진행된 이번 ‘2022 코스모 뷰티 베트남 미용 박람회’는 베트남 화장품 및 뷰티 시장의 공격적인 진출을 위한 중요한 국제 무역 박람회다. 우리대학 GTEP 사업단은 협력업체인 ㈜바이오폴리텍의 ‘스키누콜라겐’ 제품과 ㈜비비르의 ‘3종 세트(Toner, Essence, Lotion)’를 주력 수출상품으로 박람회에 참가했다.

 우리대학 GTEP 사업단은 이번 베트남 호치민 박람회 활동을 통해 매일 약 40건 이상의 수출상담을 진행했다. 이를 통해 수출 가계약 약 2만 불을 달성했고 베트남 현지 진출을 위한 유통상 발굴에도 큰 성과를 이뤄냈다.

 이번 박람회에 참가한 최수아(무역학전공·4) 학우는 “해외에서 개최되는 국제무역박람회에 참가해 학교에서 배운 다양한 이론을 현장에서 체험해 볼 수 있어 매우 소중한 시간이었다”며 “해외 바이어와 협상할 때 어학이나 제품에 대한 지식의 중요함을 느꼈고, 앞으로 어학과 실무지식 향상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우리대학 GTEP 사업단장이자 무역학전공 이재영 교수는 “이번 박람회는 우리대학 GTEP 사업단이 자체적으로 해외 박람회 부스를 직접 임차해 해외 마케팅 활동을 추진하는 첫 번째 사업으로서 그 의미가 높다”며 “베트남 박람회는 올해 들어 두 번째로, 지역 중소기업의 해외시장 진출 업무 협력을 통해 GTEP 사업 참여 학우의 글로벌 인식을 높이고, 무역 실무 역량 강화와 대학의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한 노력을 지속하겠다”고 밝혔다.
 
<이아연 편집부국장>
파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