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대신문

전체기사

  • 청대신문
  • 전체기사
전체기사 상세보기, 제목, 카테고리, 내용, 파일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대학보도】 석우재활서비스센터, 지역사회의 공헌과 가치 창출을 위해 노력
카테고리 보도

석우재활서비스센터, 지역사회의 공헌과 가치 창출을 위해 노력 

▲우리대학 석우재활서비스센터가 개소했다 / 사진=대외협력팀
 
 우리대학 석우재활서비스센터는 다양한 재활서비스 시설구축과 물리치료학과 인력을 바탕으로 지역사회 취약계층인 발달장애 아동, 발달 지연, 영·유아들에게 필요한 사회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언어 재활, 음악 재활, 미술 재활 등 대상자에게 적절한 치료영역 프로그램이 구성돼있다. 

 석우재활서비스센터의 만족도와 미래방향에 대한 자세한 이야기를 듣고자 김창주 센터장을 인터뷰했다. 
 청주시민의 이용 만족도에 대한 질문에는 “취약계층에게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석우재활서비스센터의 목적”이라며 “현재는 약 30명이 방문하지만 큰 만족도를 가지고 있어 앞으로도 더 많은 시민이 센터를 방문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석우재활서비스센터가 청주시민에게 어떤 영향을 주고 있냐는 질문에는 “청주시민에게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며 학우들에게는 실무 경험과 현장실습 등을 통한 현장 적응력을 신장시키는 영향을 주고 있다”며 “학우들의 역량을 증진하여 지역사회에서 필요로 하는 우수 인재 양성에 기여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마지막으로, 석우재활서비스센터의 계획과 포부에 대한 질문에는 “발달장애, 발달지연 아동들에게 필요한 다양한 재활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할 것이다”라며 “미래 사회 중심의 학교 기업으로 발전하기 위해 진로, 직업 교육의 기반을 다지도록 힘쓸 것이다”라고 답했다. 

 
<장은영 정기자>
파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