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대신문

보도

  • 청대신문
  • 보도
보도 상세보기, 제목, 카테고리, 내용, 파일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대학보도】 우리대학의 지역사회에서의 역할 토론회 진행, ‘실학성세’ 교육이념 재정의
카테고리 보도

우리대학의 지역사회에서의 역할 토론회 진행, ‘실학성세’ 교육이념 재정의

▲지난 3일 우리대학 본관 2층 대회의실에서 ‘청주대학교의 지역사회에서의 역할 토론회’가 진행됐다. / 사진=이아연 부장기자

 지난 3일 오후 2시 우리대학 본관 2층 대회의실에서 ‘청주대학교의 지역사회에서의 역할 토론회’가 진행됐다.

 개교 75주년을 맞아 시대변화에 부합하는 ‘실학성세’ 교육이념을 재조명하고 우리대학에 대한 지역사회의 긍정적 이미지 및 학내 구성원의 자긍심을 제고하기 위해 개최됐다. 

 토론회는 ▲교육이념 ‘실학성세’의 과거 성과 분석 ▲시대요구에 부응하는 ‘실학성세’ 재정의 및 우리대학 미래 방향성 논의 ▲우리대학 지역사회발전의 향후 역할과 목표 명확화 ▲교육이념의 중장기 발전계획 및 특성화의 방향성 및 정합성 논의 필요성으로 이뤄졌다.

 이날 토론회에 차천수 총장, 김태창 전 미래세대 종합연구소장, 장준호 청석학원 이사, 박상일 전 박물관장, 황경수 청주학연구소장, 김미선 평생교육원장, 김영배 대외협력실장, 맹찬호 청대신문 편집국장이 토론패널로 참석했다. 

 우리대학 차천수 총장은 “우리대학의 교육이념인 ‘실학성세’가 다시 재조명받아 지역사회에서 제대로 역할을 하고 있다는 것이 알려졌으면 좋겠다”며 “충북에서 위상을 되찾는 우리대학이 되길 바란다”는 뜻을 전했다.


<이아연 부장기자>
파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