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대신문

보도

  • 청대신문
  • 보도
보도 상세보기, 제목, 카테고리, 내용, 파일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대학보도】 우리대학 기술사업화 진흥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카테고리 보도

우리대학 기술사업화 진흥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지난달 27일 우리대학 산학협력단은 미래창조관에서 ㈜한걸음·㈜이수아이피센터와 ‘기술사업화 진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사진=대외협력팀


지난달 27일 우리대학 산학협력단은 ㈜한걸음·㈜이수아이피센터와 ‘기술사업화 진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우리대학과 ㈜한걸음, ㈜이수아이피센터는 이번 협약을 통해 ▲기술사업화 진흥을 위해 관련 연구 및 공동 프로젝트 수행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의 특허법률 상담 및 컨설팅 ▲기술사업화에 필요한 우수 인재 육성 및 학우들에게 취업 기회 제공 등을 위해 유기적인 산학협력 관계를 구축하게 됐다.

 현재 ㈜한걸음은 사회적 약자를 위해 제품과 솔루션 개발을 선도하고 있는 강소기업으로, 이번 협약을 통해 회사의 IP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는 기회를 얻었다. 특히, 협약 주체와의 업무협력을 통해 ‘스마트폴시스템(Hi-Pole)’과 ‘전동보장구’, loT충전스테이션(Hi-DPC)’ 특허 포트폴리오를 구축하고, 자사 기술 보호와 신사업 분야 특허기술 분석을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이수국제특허법률사무소(대표변리사 김정수)는 25여 명의 변리사 등 지식재산전문가로 구성된 IP전문회사로 지식재산 전반에 걸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김정수 대표변리사는 “산학협력단과 사업화 연계기술개발 지원사업 협력을 통해 경쟁력 있는 신사업 창출을 위한 모든 노력과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장홍준 수습기자>
cosmaa@cju.ac.kr


파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