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대신문

보도

  • 청대신문
  • 보도
보도 상세보기, 제목, 카테고리, 내용, 파일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대학보도】 항공 일자리 릴레이 멘토링 진행
카테고리 보도

항공 일자리 릴레이 멘토링 진행




▲우리대학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에서 진행한 ‘항공 일자리 지역별 릴레이 멘토링’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는 학우들의 모습이다. / 사진=대외협력팀

 지난달 27일 우리대학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항공 관련 업계 취업을 희망하는 학우들을 위해 항공 일자리 취업 지원센터와 협력해 ‘항공 일자리 지역별 릴레이 멘토링’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항공 관련 업계 취업을 희망하는 350여 명의 학우가 보건의료과학대학 청암홀에 모여 진행됐다. 프로그램은 ‘나의 경쟁력을 높이는 취업전략특강’을 시작으로 ‘페덱스 항공의 항공 정비’, ‘제주항공의 객실 승무’, ‘진에어의 항공 조종’, ‘한국공항공사의 세부 직무 멘토링’으로 나눠져 있어 학우들이 흥미 있는 부분을 직접 선택해 참석했다. 이에 따라 항공기업의 직무 정보를 전문적으로 들을 수 있었다.

 김희령(항공서비스학전공·4) 학우는 “이론 수업에서 배울 수 없는 현장의 소리를 들을 수 있어서 좋았다”며 “취업 전략 특강을 통해 현재 취업을 위해 준비해야 할 것이 무엇인지 알게 돼 매우 만족스럽다”고 말했다.

 김태형 항공학부장은 “항공 일자리 지역별 릴레이 멘토링 프로그램을 통해 코로나19 이후로 달라진 항공업계의 취업 정보, 다양한 항공 직무에 대한 현직자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들을 수 있어 항공 분야에 관심이 있는 학우에게 큰 도움이 됐다”고 밝혔다.

 윤성훈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센터장 겸 취창업지원단장은 “우리대학 재학생과 졸업생, 타 대학 학생이 항공 관련 업계로 취업할 수 있도록 항공 일자리 정보 제공, 여러 직무 분야의 멘토링 프로그램을 항공 일자리 전문부서와 협업해 열심히 준비했다”며 “앞으로 우리 대학뿐 아니라 지역 청년들이 궁금해하는 취업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겠다”고 덧붙였다.


<권민서 수습기자>
파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