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대신문

보도

  • 청대신문
  • 보도
보도 상세보기, 제목, 카테고리, 내용, 파일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대학보도】 우리대학, 지역사회 문제해결 사례집 발간
카테고리 보도

우리대학, 지역사회 문제해결 사례집 발간


▲지역사회 문제해결 사례집 표지사진 / 사진=대외협력팀 
 
 우리대학이 지난 14일 지역사회 현안 해결을 위한 경험형 PBL-III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사회 문제해결 사례집을 발간했다.

 우리대학은 2019학년도부터 2021학년도까지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의 후원을 받아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경험형 PBL-Ⅲ Group Learning’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우리대학은 이 프로그램을 통해 개발된 우수한 해결방안을 담은 지역사회 문제해결 사례집을 제작했으며, 지역사회와 공유하기 위해 사례집을 유관기관 및 충청권역 대학에 배포했다.

 우리대학이 운영한 ‘경험형 PBL-Ⅲ Group Learning’은 지역사회의 현안이나 사회적 이슈, 산업이나 기업의 애로사항 등을 발굴하고, 대학이 지역사회의 문제해결을 위해 적극적으로 대안 혹은 해결방안을 제시하는 참여형 프로그램이다. 이를 2022학년도부터 발전시켜 지역의 유관기관, 지자체, 산업체와 협업하는 방식의 ‘공유협력형 C-PBL’ 프로그램을 운영해 지역사회의 문제를 발굴하고 해결하는데 선도하겠다는 계획을 추진 중이다. 

 우리대학 이용철 특성화혁신지원센터장은 “지역사회에 이바지할 수 있는 교육환경을 구축해 우리대학이 지역사회에 도움이 되는 인재 양성의 요람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박성연 정기자>
파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