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대신문

보도

  • 청대신문
  • 보도
보도 상세보기, 제목, 카테고리, 내용, 파일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대학보도】 창업교육센터, 2022 사업계획서 작성 워크숍 성료
카테고리 보도

창업교육센터, 2022 사업계획서 작성 워크숍 성료

▲우리대학이 ‘2022 사업계획서 작성 워크숍’을 재학생 21개 팀을 대상으로 지난 5일 대학 미래창조관에서 진행한 가운데, 참가 학우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대외협력팀
 
 우리대학 창업교육센터는 지난 6일 ‘2022 사업계획서 작성 워크숍’을 재학생 21개 팀이 참여한 가운데 성료했다. 지난 5일 우리대학 미래창조관에서 열린 이번 워크숍은 참가자의 보유 아이템 구체화, 아이템의 핵심 기능 정의, 목표시장과 타겟팅 정의, 실현 가능성 있는 로드맵 수립 등을 통해 사업화 가능한 팀별 사업계획서를 작성했다.

 이번 워크숍에는 지난해 중소벤처기업부 예비창업패키지 예비창업자로 선정된 창업동아리 선배 (C&S) 이범정 학우(공예디자인학과·15학번), (WHISET) 김성훈 학우(관광호텔경영학과·4)가 참가자들의 멘토로 참여해, 재학생 참가자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았다. 

 특히 이론 중심이 아닌 실행 중심으로 프로그램을 운영했으며, 팀 활동 중심의 참여형 워크숍으로 진행했다. 프로그램 마지막에는 사업계획서에 대한 전문 멘토의 피드백을 제공하는 등 사업계획서의 완성도를 높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우리대학 윤성훈 취창업지원단장은 “재학생들의 창업 의지와 창업 활동이 열매로 맺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박성연 정기자>
파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