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대신문

보도

  • 청대신문
  • 보도
보도 상세보기, 제목, 카테고리, 내용, 파일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대학보도】 5년 만에 학사구조개편실시 예고
카테고리 보도

5년 만에 학사구조개편실시 예고

 
 지난달 29일 우리대학 기획처는 2018학년도 이후 5년 만에 학사구조개편실시를 예고했다. 
 
 주요 내용으로는 ▲학부제를 학과제로 전환, ▲동물보건학과·생활체육학과 신설 ▲동양어문학전공·광기술에너지융합전공·바이오산업공학전공 폐지 ▲토목환경공학전공을 토목공학과·환경공학과로 분리, 제약바이오메디컬공학전공을 제약공학과·바이오의약학과로 분리 ▲제약공학과·바이오의약학과의 단과대학 소속을 공과대학에서 보건의료과학대학으로 변경 ▲정치행정학전공을 경찰행정학과로 전환할 것을 예고했다.
 
 그리고 일부 학사 단위 명칭이 변경된다. ▲중국통상·경제학전공은 경제통상학과 ▲관광항공경영학전공은 관광경영학과 ▲신문방송한국문화전공은 신문방송학과 ▲광고홍보문화콘텐트전공은 광고홍보학과 ▲융합실무법학전공은 법학과 ▲에너지·응용화학전공은 응용화학과 ▲빅데이터통계학전공은 데이터사이언스학과 ▲조경도시계획전공은 조경도시학과 ▲아트앤패션전공은 아트앤패션디자인학과 ▲연출·제작전공은 영화영상학과 ▲연기전공은 연극학과 ▲스포츠건강재활전공은 스포츠재활학과 ▲보건행정학전공은 의료경영학과로 변경 예정이며 이는 2023학년도 입학생부터 적용된다. 
 
 현재 재학생들은 변경된 학과의 재적한 것으로 보나 학우 본인의 선택에 따라 기존 전공과 전환될 전공 중 선택이 가능하다. 이로써 우리대학은 기존 15개 학부, 43개 전공, 9개 학과 체제에서 54개 학과 체제로 운영될 예정이다.
 
 또한, 우리대학은 교육부 적정규모화 정책에 따라 차후 3년 동안 31명의 정원을 감축할 계획이다. 비즈니스대학(경영학과(5)·회계학과(5)·호텔외식경영학과(5)) 15명, 인문사회대학(사회복지학과(5)·영어영문학과(5)) 10명, 공과대학(조경도시학과) 3명, 보건의료과학대학(의료경영학과) 3명이 감축 대상이다.
 
 만일 이 개정(안)에 대해 개인 또는 단체가 의견이 있다면 오는 18일까지 기획처로 의견서를 제출해야 한다. 의견서는 우리대학 공식 홈페이지 학사 공지 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준선 부장기자>
파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