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대신문

보도

  • 청대신문
  • 보도
보도 상세보기, 제목, 카테고리, 내용, 파일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대학보도】 우리대학·공군, 장학제도 운영 업무협약 체결
카테고리 보도


우리대학·공군, 장학제도 운영 업무협약 체결

▲우리대학 차천수 총장(왼쪽)과 박인호 공군참모총장이 지난달 21일 충남 계룡시 공군본부에서 장학제도 운영 등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했다. / 사진=대외협력팀

 우리대학이 지난달 21일 오후 공군본부에서 장학제도 운영 등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우리대학 차천수 총장과 박인호 공군참모총장(대장)을 비롯한 양 기관 관련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이번 업무협약은 지난 2003년 공군과 맺었던 협약을 토대로, 공군 전 장병 및 군무원에 대한 장학제도를 확대 적용하는 내용을 골자로 했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우리대학은 지난해 4월 업무협약을 체결한 공군사관학교를 넘어 공군이 추천하는 사람(장병 및 군무원)까지 대학원에 입학하면 등록금의 50%를 학군 교류 장학금으로 지급한다. 또 우리대학은 공군과 학술교류 등 적극적인 협력관계를 유지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업무협약은 대학원뿐 아니라 학부에도 적용해 부사관과 군무원 등 전 공군에 학군 교류 장학금을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우리대학 군사학과 박효선 교수는 “기존 육군과의 협약에서 공군으로 확대되면서 군사학과뿐 아니라 국방안보학과의 석사 및 박사 과정에 공군 간부들이 와서 공부할 때 장학 혜택을 주는 것”이라고 답했다. 또한, “우리대학이 항공 특성화 대학인데 미래 우주군 창설과 관련해 공군과 협력을 할 것”이며 “실질적으로 군과 관련돼 배출하는 인원의 범위가 넓어짐에 따라 학우들에게 좋은 영향을 미칠 것이다”라며 기대감을 전했다.


<이준선 부장기자>
파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