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소개

  • HOME
  • 학과소개
  • 학과소개

방문을 환영합니다. 경영학과 입니다. Opening the Future, Step towards the world

경영학은 현대사회의 가장 중요한 조직중의 하나인 기업을 모델로 하는 학문으로 경제의 성장과 급변하는 기업환경으로 인하여 그 중요성이 날로 증대되고 있다. 이를 통해 모든 조직을 합리적이고 과학적으로 관리하여 조직구성원, 고객 및 이해관계자들의 욕구충족을 통한 기업가치 증대를 추구하는 미래의 전문경영인 양성을 목표로 한다. 이를 위해 자율성, 다양성, 창의성을 바탕으로 하는 학과제의 장점을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전문경영인으로서의 토대를 마련할 수 있도록 한다.

학과 발전과정

경영학과는 1964년 2월 3일 2부 대학(야간부)의 부활과 함께 총 정원 80명으로 신설되었다. 이후 1998년부터 산업체 위탁교육을 시작하면서 본격적인 산학협동체제를 구축했으며, 2001년 산업체 위탁반을 2반으로 편성 더욱 강화하였다. 2002년에는 흑룡캠퍼스에 위탁반을 설치해 교내 최대 위탁반 운영 실적을 기록했다.

이러한 산업체 위탁반 운영 과정을 통해 실제적인 산업체와 교류를 학과 내에서 자생적으로 추진, 발전시켜 나갔다. 그리고 산첩체 직장인들과 일반 정규학생들과의 학과 내 교류를 통해 현장 중심적인 학풍을 강화함은 물론 정규반 학생들의 취업에도 큰 기여를 했다.

경영학과는 2004년부터 졸업눈문발표회를 통해 대외적으로 학과 홍보 및 이미지 향상을 꾀하고 있으며 매년 실시되는 현장견학행사를 통해 학생들의 현장감각을 더욱 고취할 수 있게 되었다. 그리고 2008년 전공심화과정을 신설하면서 명실상부한 현장중심의 교육체제를 계속 구축하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