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이슈

  • HOME
  • 학과소식
  • 학과이슈
학과이슈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 아트앤패션학과, 2023 필리핀 해외봉사 참여
청주대학교 아트앤패션디자인학과는 ‘2023 청주대 해외봉사’를 참여했다고 밝혔다.

아트앤패션디자인학과는 12월 12일~12월 17일(4박 6일) 동안 세계 3대 빈민촌 중 하나인 바세코 지역에 방문하여 재능기부 봉사를 진행했다.

진행한 활동으로는 재봉틀 4대 및 재봉 용품들 기부, 재봉틀 사용방법 강의 그리고 직접 반바지를 만들 수 있게 체험의 기회도 제공하였다. 재능봉사에 더해서 아이들에게 음식을 배부하는 Feeding 봉사에도 참여했다. 아트앤패션디자인학과에서는 2학년 재학생 최윤선, 추민지이 참여했다.

이번 봉사는 단순한 봉사가 아닌 재능기부 봉사로서 봉사를 통하여 바세코 지역의 주민들에게 꿈과 희망을 부여해 줄 뿐 아니라 자체 생활능력을 향상시켜 자급자족할 수 있도록 전환하는 한편, 일자리 창출에 도움을 준다.

2학년 참가자 중 최윤선 학생은 “이번 해외봉사를 통해 우리들이 당연히 누리는 것에 감사하게 되었고 내가 가진 정보들을 가지고 직접 교육을 해보고 나니 정말 필요한 봉사를 하고 온 것 같아서 뿌듯했다. 철저히 준비를 해 간만큼 현지인들이 바지를 성공적으로 완성하는 것을 보고 벅찬 기분을 느꼈다.”라고 소감을 발표했다.

2023 청주대 해외봉사 프로그램은 청주대학교 7개의 전공(에너지융합공학,간호학,아트앤패션디자인,공예디자인,영화영상,스포츠건강재활,무인항공기학과)들 중 각 학과별로 봉사를 진행해 타 대학생들의 봉사정신을 불러일으켰다.

정혜순 학과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해외봉사에 참여해 봄으로서 색다른 경험과 학창 시절의 추억으로 남길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하고 학생들이 참여하여 뜻깊은 경험을 할 수 있도록 기회를 주신 김경식 학장님께 감사드린다.”라고 말했다.

사진설명 : 필리핀 바세코지역에서 재봉 교육을 진행 중인 아트앤패션디자인학과 2학년 학생들과 주민들.

CJU A&FD 홍보단 최윤선 기자(yunseon7930@naver.com)
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