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이슈

  • HOME
  • 학과소식
  • 학과이슈
학과이슈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 아트앤패션디자인학과 패션산업분야 미래취창업 전략 포럼 성료
청주대학교(총장 김윤배) 아트앤패션디자인학과는 4차 산업혁명시대를 맞아 현장 실무능력을 높이고 전공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4차 산업혁명시대 패션산업 구조 변화에 따른 미래 취창업 전략 특성화 교육 포럼’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포럼은 패션산업 취업 및 창업을 활성화하기 위한 전략 개발을 위한 일환으로 패션산업계 외부 전문가 3인을 초청, 특강으로 진행됐다.

이번 포럼은 급변하는 디지털 시대의 흐름에 발맞추고 코로나19 이후 패션 분야 취업 및 창업을 활성화하기 위해 청주대학교 아트앤패션디자인학과(정혜순 학과장)이 주최하고,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이 후원하는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특성화혁신지원센터(센터장 윤현정)의 지원으로 마련됐다.

첫 번째 초청 강사는 (주)아수라 허아름 대표로, ‘패션브랜드 런칭스토리’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허아름 대표는 앞으로 창업을 계획하는 학생들에게 직접 창업을 한 과정과 창업 시 필요한 팁을 전했다.

두 번째 초청 강사는 한국ICT뷰티산업 이봉 협회장으로, 여러 패션에 관한 진로들 중 하나인 VMD에 관해 ‘공간을 새롭게 디자인하는 VMD의 이해’라는 주제로 특강을 펼쳤다.

세번째 초청 강사는 (전)청강문화산업대학교 패션디자인학과 임지완 교수로, 창업 시 다양한 투자를 받는 방식 중 ‘패션분야 크라우드 펀딩전략과 성공사례'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정혜순 아트앤패션디자인학과장는 "이번 포럼에 초청된 패션업계 쟁쟁한 멘토들의 특강을 통해 학생들이 패션 진로와 자신의 직업을 탐색하는 데 큰 도움이 되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패션 분야에서 영향력을 크게 미치는 여러 분야의 전문가들을 초청해 현장실무 감각과 디지털 환경으로 급변하는 패션 산업계의 동향을 자세히 살펴 인재 양성에 심혈을 더욱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설명 : 청주대학교 아트앤패션디자인학과는 4차 산업혁명시대를 맞아 현장 실무능력을 높이고 전공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4차 산업혁명시대 패션산업 구조 변화에 따른 미래 취창업 전략 특성화 교육 포럼’을 개최했다.

CJU A&FD 홍보단 최윤선 기자 (yunseon7930@naver.com)
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