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조회수 11980 작성일 2020.03.04,
상세보기, 카테고리, 제목, 내용, 파일, 조회수, 작성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카테고리 일반
제목 학생 및 학부모께 드리는 글

존경하는 학부모님 및 사랑하는 재학생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청주대학교 총장 차천수입니다.

 

시시각각 급증하는 확진 환자 수를 바라보면서, 사랑하는 자녀를 대학에 보낸 학부모님들이나 수업에 참여하는 학생 여러분의 걱정과 우려가 매우 크실 것이라 생각합니다.

 

저를 포함해 우리 대학 전 교직원들은 12천명 학생의 안전이 최우선 과제라는 생각으로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방역 대응 및 부서 지원체계를 매일 점검하는 등 능동적이고 체계적인 대응에 나서고 있습니다.

 

우리 대학은 우선 선제적으로 개강일을 32일에서 16일로 2주 연기했습니다. 여기에 개강 후 2주 동안은 원격수업을 진행해 실제로 학생들은 330일부터 등교하도록 결정했습니다.

 

원격수업은 기존 강의 온라인 콘텐츠를 활용하거나 개별 교수님들께서 온라인 녹화 프로그램을 활용해 직접 제작하는 방안, 교내 강의실과 스튜디오를 활용해 강의를 촬영하는 방안 등을 마련한 뒤 실시간 영상 강의로 진행할 예정입니다.

 

우리 대학은 원격수업에 필요한 프로그램 등을 이미 확보한 상태이며, 2,000여 개에 달하는 강좌는 교수님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로 수준 높은 수업이 진행될 것입니다. 이를 위해 학생 대표들과 간담회를 진행, 원격수업의 질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방안을 논의했습니다.

 

개강 연기로 부족한 수업일수는 보강 수업이나 원격수업 등을 통해 차질없이 학사일정이 마무리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이와는 별도로 코로나19 대학내 확산 저지를 위한 방역 및 예방수칙도 철저히 진행중입니다.

 

강의실 등 학교 전반에 걸친 방역작업을 수시로 진행하고 있으며, 수업이 진행이 결정된 이후에도 매 강의때마다 책상 등의 소독을 철저하게 진행할 계획입니다.

 

특히 대학뿐 아니라 대학 인근 지역사회 전체를 망라한 촘촘한 방역망 구축이 중요하다고 판단해 청주시 등 자치단체와 긴밀히 협조해 방역 관리체계 구축에 적극 나서고 있습니다.

 

중국인 유학생의 입국이 본격화되면서 우리 대학은 별도의 독립 기숙사(예지관)를 중국 유학생 전용으로 배정하고 2주간 철저한 격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 기간동안 중국 유학생들은 매일 두 차례에 걸친 발열 검사와 호흡기 증상 등에 대한 조사를 통해 감염을 철저히 관리하고 있습니다. 또 하루 세 차례 도시락으로 식사를 해결하고 있으며, 철저한 격리와 관리를 통해 대학내 감염병 확산을 차단할 것입니다.

 

우리 대학에 재학중이거나 신입생 중 대구·경북에 거주했거나 방문한 교직원·학생에 대한 전수조사를 통하여 이분들의 감염 관리에도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선제적이고 강력한 예방조치만이 이번 사태의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학부모님과 학생들의 적극적인 협조 부탁드립니다.

 

존경하는 학부모님 및 사랑하는 재학생 여러분!

 

저는 우리 대학 학생들의 안전이 최우선 목표입니다. 학부모님의 사랑하는 자녀가 안심하고 대학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저를 포함한 청주대학교 전 교직원들은 코로나19 종식 순간까지 최선의 노력을 다 할 것을 다시 한 번 약속드립니다.

 

학부모님과 학생들께서도 대학의 방침을 믿고 적극 협조해 코로나19 극복에 함께해 주시길 당부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청주대학교 총장 차천수

파일
작성자 cjuadmin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