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 ‘공감형 창의적 실용·융합인 양성’ 창의캠프


[ 청주대, ‘공감형 창의적 실용·융합인 양성창의캠프 ]

협력 활동 통해 창의성 증진·대학생활 만족도 제고 기여


청주대학교는 4차 산업혁명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청주대학교 인재상인 ‘공감형 창의적 실용・융합인’을 양성하기 위해 제천 청풍리조트에서 ‘2019 청주대학교 창의캠프’를 진행했다.

 

청주대학교(총장 차천수)는 제천 청풍리조트에서 ‘2019 청주대학교 창의캠프를 진행했다고 3일 밝혔다.

 

지난달 29~30일까지 12일 일정으로 진행된 이번 창의캠프4차 산업혁명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청주대학교 인재상인 공감형 창의적 실용융합인을 양성하기 위한 목적으로, 창의적이고 주체적인 학습활동과 협력 활동을 통해 창의성 증진과 대학 생활에 대한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창의캠프 1부에서는 본죽의 불낙죽을 개발한 졸업생 최성호의 창의특강과 협력 활동 프로그램이 진행됐으며, 2부에서는 학생들의 창의력 증진을 위해 창의적 도전 초대형 로봇제작 프로젝트와 나와 타인의 창의성을 측정하고 참가자들의 다양한 역량을 비교해 볼 수 있는 툴스 팀 빌딩프로그램으로 펼쳐졌다.

 

창의력 증진 프로그램들은 참가 학생 간 의견을 조율하고 합심해 주어진 미션을 창의적으로 해결하는 프로젝트로, 프로세스의 중요성을 체험하는 계기가 되었으며, 4차 산업교육시스템을 활용해 참가 학생의 창의적 문제 해결 능력과 팀 공헌도를 분석, 구성원간의 장점을 비교해 볼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

 

이재영 청주대 특성화혁신지원센터장은 청주대학교 특성화혁신지원센터는 앞으로도 4차 산업혁명에 부합하는 공감형 창의적 실용융합인 양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다양한 창의프로그램 발굴과 청주대학교의 독창적인 특성화 사업을 발굴하여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설명 : 청주대학교는 4차 산업혁명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청주대학교 인재상인 공감형 창의적 실용융합인을 양성하기 위해 제천 청풍리조트에서 ‘2019 청주대학교 창의캠프를 진행했다.

파일
작성자 cjuadmin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