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 ‘정형도수 전문 치료사 양성과정’ 운영


[ 청주대, ‘정형도수 전문 치료사 양성과정운영 ]

물리치료학과, 전문성 향상·과학적 진단 및 치료 의료 수준 향상 기대


청주대학교 평생교육원은 2019년도 직업능력개발 훈련기관 인증으로 ‘정형도수 전문물리치료사 양성과정’ 훈련과정 운영에 들어갔다.

 

청주대학교(총장 차천수) 평생교육원은 2019년도 직업능력개발 훈련기관 인증으로 정형도수 전문물리치료사 양성과정훈련과정 운영에 들어갔다고 26일 밝혔다.

 

정형도수 전문물리치료사 양성과정은 물리치료사의 직무 전문성을 향상시키고 체계적이며 과학적인 진단과 치료를 통해 지역의 의료 서비스의 수준을 높이고자 마련됐다.

 

교육은 청주대 물리치료학과 이준희 교수가 책임교수로, 포항대학교, 동남보건대학교, 호원대학교, 한국국제대학교 물리치료학과 교수들과 함께 Lumbar spine Course Pelvic region Course Knee Course Wrist · hand Course 등 총 14개 코스를 이론과 실습으로 내년까지 1년 과정으로 운영된다.

 

교육생은 물리치료 전공 학사학위 소지자 및 임상경력 3년 이상의 자격 요건을 갖춘 이들로, 물리치료사의 근로 여건을 고려해 주말 교육으로 편성했다. 이번 과정은 직업능력향상 교육에 갈증을 느꼈던 현직 물리치료사들에게 큰 호응을 얻으며 충청지역은 물론, 경기도, 전라도 등 전국에서 교육생이 모여 접수 하루 만에 모집인원이 마감됐다.

 

청주대 물리치료학과 이준희 교수는 물리치료사는 임상에서 다양한 임상 증상을 가진 환자를 진단하고 치료해야 하는 경우가 많아 직무의 전문성을 높일 수 있는 전문교육 과정이 필요하다는 것이 현장의 목소리라며 이번 교육과정을 통해 물리치료사들의 전문성 향상으로 구직자의 처우와 고용의 안정성을 향상시키는데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효선 청주대 평생교육원장은 대학이 가진 인프라를 활용해 전문가를 양성하는 것이야말로 대학의 지역사회 가치 창출에 큰 의미를 둘 수 있다라며 근로자들을 대상으로 한 이번 교육을 통해 직무능력은 물론, 지역 의료서비스 수준을 높이는 데 큰 힘이 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사진설명 : 청주대학교 평생교육원은 2019년도 직업능력개발 훈련기관 인증으로 정형도수 전문물리치료사 양성과정훈련과정 운영에 들어갔다.

파일
작성자 cjuadmin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