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 김찬석 교수, ‘스마트 프레젠테이션’ 출간


[ 청주대 김찬석 교수, ‘스마트 프레젠테이션출간 ]

국방인문총서···4차산업혁명 시대 군부대 상하 소통 노하우 담아


김찬석 교수 인물사진

 

청주대학교(총장 차천수)는 김찬석 미디어콘텐츠학부 교수가 국방부 국방정신전력원에서 발간하는 국방인문총서 스마트 프레젠테이션을 출간했다고 26일 밝혔다.

 

국방인문총서는 국방력의 무형전력과 관련된 인문사회 소재를 중심으로 출간하는 총서로, 김찬석 교수가 출간한 스마트 프레젠테이션4차산업혁명과 같은 스마트 시대의 스마트 소통에 대한 실천 노하우를 담았다. 김 교수와 이완수 동서대 미디어 커뮤니케이션학부 교수가 공동으로 쓴 이 책은 국방정신전력원에서 발간해 군부대에 배포될 예정이다.

 

김 교수와 이 교수는 이 책이 사람들에게 더 나은 말을 하고, 더 좋은 글을 쓰는데 조금이라도 보탬이 되었으면 한다라며 특히 군부대 리더들이 스마트 미디어 환경에서 자란 젊은 세대들과 소통하고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을 하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 책의 특징은 24시간 커뮤니케이션 시대에 디지털 원주민이라 불리는 Z세대와 소통과 공감을 위해 군의 일선 리더들이 꼭 알아야 할 내용을 적었다. 특히 피드백, 위기 시 메시지 설계요령, 소통 잘 하는 방법, 글 잘 쓰는 방법 등을 담았다.

 

한편 김찬석 교수는 ‘4차산업혁명 시대의 PR 광고 기획23일 같은 학교 이현선 교수와 함께 출간(출판사 : 커뮤니케이션북스)했다. 이 책에서 김찬석 교수는 4차산업혁명 시대에 대표적 설득 커뮤니케이션인 PR과 광고에 대한 기획을 10개의 키워드로 압축했다.

 

김 교수는 “4차산업혁명 시기의 기획의 경쟁력은 간결과 융합에 있다라며 “4차산업혁명에 적합한 기획 역량 확보에 초점을 맞췄다고 설명했다.

 

‘4차산업혁명 시대의 PR 광고 기획은 미디어콘텐츠학부(광고홍보문화콘텐츠전공)2학기 ‘PR콘텐츠 기획의 수업 교재로 활용될 예정이다.

 

사진설명 : 김찬석 교수 인물사진

파일
작성자 cjuadmin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