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 외국인 유학생 한국문화 체험⋅예절교육


[ 청주대, 외국인 유학생 한국문화 체험예절교육 ]

한복 입고 茶道 체험 인성교육 다정다감(多情茶感)’ 프로그램 진행


청주대학교 생활관의 외국인 사생들이 예절교육과 한국문화를 체험하는 RC(Residential College) 다정다감 프로그램에 참여한 가운데, 김선주 생활관장(앞 줄 가운데)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청주대학교(총장 정성봉) 생활관은 외국인 사생들을 대상으로 예절교육과 한국문화를 체험하는 다정다감(多情茶感)’ 프로그램을 시행했다고 30일 밝혔다.

 

다정다감(多情茶感)’ 프로그램은 청주대학교 생활관에서 시행하는 RC(Residential College) 경험중심 비교과프로그램 중 하나로, 다도를 통해 한국문화와 예절을 배우는 인성교육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에 참여한 중국인 유학생인 천홍쿤(환경조경학과 3학년) 학생은 󰡒한국 문화를 경험하고 한국의 예법도 배우면서 한국을 더욱 이해하게 되었고 아름다운 한복도 입어 볼 기회가 있어서 참 즐거웠다󰡓고 말했다.

 

김선주 청주대 생활관장은 청주대학교 생활관 RC프로그램의 하나인 다정다감 프로그램은 외국인 유학생들에게 예절교육 및 한국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성인으로서 기본적으로 갖춰야 할 예절을 배우고 한국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의미 있는 프로그램"이라고 밝혔다.

 

청주대학교 생활관 RC프로그램은 2018년 처음 도입됐으며, 높은 학생참여율과 만족도를 보이고 있다. 올해에는 대학혁신지원사업을 통해 RC프로그램의 확대 및 운영의 내실화를 기하고 있다.

 

사진설명 : 청주대학교 생활관의 외국인 사생들이 예절교육과 한국문화를 체험하는 RC(Residential College) 다정다감 프로그램에 참여한 가운데, 김선주 생활관장(앞 줄 가운데)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파일
작성자 cjuadmin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