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 영화 공작 ‘흑금성’ 박채서 초청 특강


[ 청주대, 영화 공작 흑금성박채서 초청 특강 ]

한반도 평화와 젊은이의 미래주제∙∙∙국민들 평화 위한 선택 해야


청주대학교는 7일 오후 영화 ‘공작’의 주인공인 흑금성 사건의 실존인물 박채서 전 국가안전기획부 해외정보원을 초청, ‘한반도 평화와 젊은이의 미래’란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청주대학교(총장 정성봉)는 영화 공작의 주인공인 흑금성 사건의 실존인물 박채서 전 국가안전기획부 해외정보원을 초청, ‘한반도 평화와 젊은이의 미래란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청주대 제52대 총학생회의 주최로 열린 이날 특강에서 박채서 전 정보원은 고향에 내려와 젊은 여러분들을 만나니 너무 반갑다라며 마음과 몸이 힘들 때 내려와 술자리를 기울이던 경험이 있는 청주에 온 오늘 이 자리는 더욱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박채서 전 정보원은 한반도의 평화는 통일에 의해 영구적으로 보장되는 것이라며 과거 북한은 잘못된실패한 선택을 했고, 그 결과 북한 국민들은 고통을 받고 있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이어 국민과 국가 지도자는 선택을 해야 하는 것이며, 우리 국민들은 평화를 위한 선택을 해야 한다고 피력했다.

 

박 전 정보원은 전쟁이 발발하면 99.9% 대한민국이 승리할 것이라고 믿는다. 하지만 현대전은 과거 한국전쟁과 달리 발발 즉시 한반도 전체가 초토화된다. 이미 초토화가 된 나라에서 전쟁에 승리한다는 것이 무슨 의미가 있겠는가?”라며 그로 인해 대북 관계에 대한 진보적 정책을 보이고 있는 지도자는 한반도에서의 전쟁은 절대 안 된다고 국민들에게 강조하고 있는 것이라고 말했다.

 

박 전 정보원은 한반도에 평화가 찾아오면 우리나라는 첨단산업과 물류를 중심으로 한 환 황해 경제벨트와, 에너지관광의 환 동해 경제벨트, 생태관광특화사업을 중심으로 한 접경지역 평화벨트 등 신 경제지도가 형성될 것이라며 이 시대 젊은이들도 한반도에서 다시는 전쟁이 발발해서는 안된다는 인식을 가지고 올바른 선택을 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박채서 전 정보원은 청주시 남이면 출신으로 청주중학교와 청주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전주대학교, 국방대학원에서 석박사학위를 취득했다. 이후 육군 3사관학교를 졸업, 국가안전기획부 해외사업본부에서 대북공작원으로 활동했었다.

 

사진설명 : 청주대학교는 7일 오후 영화 공작의 주인공인 흑금성 사건의 실존인물 박채서 전 국가안전기획부 해외정보원을 초청, ‘한반도 평화와 젊은이의 미래란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파일
작성자 cjuadmin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