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 ROTC 임관축하식 등 열려


[ 청주대, ROTC 임관축하식 등 열려 ]

정성봉 총장 “137 학군단의 명예와 전통 면면히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


청주대 ROTC 임관축하식 등이 지난 27일 오후 학내에서 열린 뒤 정성봉 총장(맨 앞줄 왼쪽 7번째)을 비롯한 내외빈과 임관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했다.
청주대학교 ROTC 57기 임관축하, 58기 승급 및 59기 입단식이 최근 학내 청암홀에서 정성봉 총장과 김진홍 ROTC 충북지구 회장을 비롯한 내외빈, 학부모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지난 27일 열린 임관축하, 승급 및 입단식은 국민의례, 임관·승급 및 입단자 신고, 공로자 표창, 총장 축사, 학년장 배지 증정 순으로 진행됐다.

정성봉 총장은 "장교의 길을 걷기 위해 힘든 훈련과 학업을 병행하는 것을 감수하면서 정진하는 모습이 자랑스럽다“며 청주대 137학군단의 명예와 전통이 면면히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다음달 1일 임관하는 57기 60명은 각 병과학교에 입교, 소정의 교육을 수료한 뒤 각급 부대에 배치돼 소대장 및 참모장교 임무를 수행하게 된다.

58기 승급자 및 59기 입단자는 학군단에서 소정의 교육과 입영훈련을 마치면 졸업과 동시에 육군 소위로 임관하게 된다.

청주대 137학군단은 1964년 ROTC 4기생 배출 후 올해 임관하는 57기까지 총 2409명이 임관했으며, 지난해에는 국방부 학군단 운영평가 최우수/학군교 종합우수 학군단으로 선정된 바 있다.

사진설명-청주대 ROTC 임관축하식 등이 지난 27일 오후 학내에서 열린 뒤 정성봉 총장(맨 앞줄 왼쪽 7번째)을 비롯한 내외빈과 임관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했다.

파일
작성자 cjuadmin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